1. 던그리드, 건전, 위저드 이후 다시 '또' 찾아온 로그라이크 게임
준팔님께서 이제 로그라이크 게임 좀 안나오면 좋겠어 ㅋㅋ 라고 말씀하셨지만 지금까지 봐왔던 로그라이크 게임과는 좋은 쪽으로도 안 좋은 쪽으로도 차별화 된 게임인 듯
2.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이자 생명이라고 할 수 있는 던전을 클리어 하지 못하면 모든 것이 리셋! 이라는 하드코어한 요소가 격감되면서 비교적 다른 로그라이크 게임보다는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듯
3. 지금까지 던전과 액션에만 몰빵하던 다른 로그라이크 게임과 다르게 상점 확장 및 인챈트, 주식(?)시장 등 여러 서브컨텐츠가 흥미로움
4. 그러나 그런 서브컨텐츠는 흥미를 줄 뿐
상점에서 아이템을 파는 시스템을 제외하면 깊이가 1도 없음, 그냥 그런것이 있다는 정도에 의의를 둘 수준으로...
5. 던전에서 살아돌아와 던전에서 얻은 아이템들을 판매하는 시스템은 진짜 재미있음, 오히려 이 시스템을 위해 던전이 존재하는 것이 ㅇㅏ닐까 싶은 수준으로 이 시스템만 홀로 빛을 발함
아쉬운 점은 돈을 벌어서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적다는 것인데 여기서 번 돈으로 할 수 있는 요소 (ex 경마 등 도박요소 or 순수 간지를 위한 치장 등 탕진 잼을 불러일으킬 요소) 가 있었으면 상점에서 돈을 버는 시스템이 좀 더 재미있지 않았을까 싶음
6. 하지만... 로그라이크 게임의 제1요소인 전투가 정말 재미없음 예전 모바일 피쳐폰으로 즐기던 영웅서기류의 전투가 오히려 더 재미있지 않을까 싶은 정도
7. 그러한 지루한 전투 끝에 맞이한 엔딩에서 스크립트 오류... 서로의 스크립트가 꼬이다보니 결말이 어떻게 난 것인지 해석을 해내야하는 수준... 빡친다
8. 준팔님이 게임을 재미있게 (지루한 전투 중에 계속 효과음을 넣어주며 자체적으로 타격감 형성 등) 하셔서 흥미롭게 게임을 볼 수 있었지만 사서 하고싶진 않음 ㅋㅋ
9. 그래도 스테이보단 나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