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환사님. 이케시아의 지식 탐구자 [GM]카사딘 입니다.
보내주신 문의를 잘 받아보았습니다.
음성채팅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는다는 문의를 보내주셨네요.
새롭게 도입된 기능인만큼 많은 기대가 있으셨을텐데
원활하게 이용하시지 못한 것 같아 저 역시도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최대한 불편함 없게 이용하실 수 있게끔 다양한 각도에서 말씀해주신 상황에 접근해보았는데요.
먼저 실제 마이크 기능 및 설정 등에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봐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번거로우실 수 있겠으나,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마이크 입력 단자에 정확히 연결되어있는지 확인
- 마이크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
- 제어판 - 소리 - 녹음 항목에서 마이크 입력을 "사용 안 함" 상태인지 체크
-테스트를 진행하여 마이크 항목 추윽의 초록색 바가 반응하는지 체크
- 클라이언트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옵션)을 클릭하여 [음성] 에서
입력장치가 제대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
-잘 설정되어있다면 클라이언트 재시작 후 다시 점검
-사운드 카드(출력 및 입력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만일 위 안내드린 상황으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발생한 게임에 대한 로그 파일 및
자세한 정보를 포함하여 다시 문의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로그 파일 수집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https://signup.leagueoflegends.co.kr/Customer/hrt.php 주소에서
마법공학 정비소를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2. 마법공학 정비소 아이콘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시스템 및 LoL 로그 수집에 체크 후 시작을 누릅니다.
4. 바탕 화면에 첨부된 로그 파일을 1:1 문의에 첨부해주세요.
(2Mbtye 를 초과한 경우 첨부가 어려울 수 있으니 압축을 부탁드립니다.)
문의를 보내주실 때는 아래 정보가 있으면 더욱 꼼꼼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문제 발생 시각
- 문제의 정확한 증상(스크린샷이 포함되면 더 좋습니다.)
저희 또한 확인하지 못했던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계속해서 확인하겠으며
문제가 확인된다면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내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1:1 문의를 방문해주세요.
[GM]카사딘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