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먼저
1. 시야는 호불호가 갈리는 사항이라 난이도 등을 적절히 고려해서 생각해 주셨으면 + 색약 옵션?
2. 기체 모양에 대한 작은 범위 내의 커스텀
3. 공포탄 범위 표기
* 후기
이런 류 슈팅게임으로 비슷하게 waves라는 게임을 해봤었는데, 깔끔하고 심플한 면이 좋았습니다. 특히 피지컬이 게임을 더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요소라 더 흥미를 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성님의 실력이 좋은 편이라 생각되서 막상 해보면 더 어려울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브금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볼만 한 게임 같습니다.
*피드백
시야는 매우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waves라는 게임과 비교를 해보면, 그 게임은 움직일 수 있는 에리어가 더 넓었음에도 불구하고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이 게임은 더 빠른 탄속 때문에 집중하려는 면에서는 화면이 좁은게 득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면 밖에서 반응하기 힘든 속도로 날아오는 것들을 빼고는요. 시야가 넓어지면 대시가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클리어가 비약적으로 쉬워질 거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업적 보상으로 몇 번 이상 실패시 해금이라던가, 다른 방식으로 도입하고 시야 최대 한계 또한 명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체 모양도 무언가 영감을 받은 것 같이 보입니다. 하지만 창작 마당이 있다면 그런 것 등을 통해서 특색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커스텀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집중이 잘되는 본인만의 모양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공포탄 범위는 처음 하는 사람에게 공포탄의 범위가 익숙치 않는다면 다음 동작으로서 대시나 준비를 하기에 애매한 부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튜토리얼에서 표기를 해주시던가, 약간의 이펙트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성님이 게임 시연 중에 이펙트를 꺼둔건지는 모르겠네요.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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