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터 범위패턴(장판)이 잘 안보임 > 색깔을 더 진하게
2. NPC랑 캐릭터랑 구분 안됨
3. 모션이 너무 뻣뻣함 ( 이건 일부러 의도한거일수도 있음 최적화 같은거 )
4. 탈것 타는 키 내리는 키 같은거였으면 좋겠음
> 이건 근데 그냥 적응하면 됨
5. 전투 중에 탈것 호출 가능했으면 좋겠음
6. 몬스터가 너무 띄엄띄엄 있음.
+) 이게임 시원한 몰이사냥, 사냥쾌감 이런부분 기대했는데 전혀 아니었고
사냥 피로도 너무 높음. 제한된 스킬슬롯에 사이클을 생각하면서 돌려야하다보니 피로감이 더한거같음.
7. 스킬키랑 아이템 키가 따로 인 부분이 별로임. (숫자넘패드랑 F1~)
스킬 퀵슬롯 안늘려줄거면 커맨드라도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8. 퀘스트 오브젝트 동시에 사용가능하게 패치해주면 진짜진짜좋을듯.
9. 5인 던전 보스 범위 표시가 개구라임. 장판 밖에 있는데 맞음 ㅅㅂ
+) 패턴이 따로 있기는 한거같은데 그럴거면 장판 표시를 왜했나싶음
+) 광폭화 전 후 구분이 안됨. 정확히 타임어택인지 보스패턴 중에 무적기가 있는건지 모르겠음
>>>>패치됨
10. 솔플이랑 파티플 사냥효율 차이가 너무 극심함 ㄹㅇ~, 컨텐츠 자체도 파티 없으면 하기 힘든 컨텐츠가 많음. 필드보스같은거
이게 지금은 문제가 안되는데 이후에 초반 유저들이 다 졸업하고 후반으로 넘어가게되면 새로운 신규유입유저들은 초반부 필드보스 이벤트를 못즐기게됨. 컨텐츠가 없어짐
11. 필드보스 잡을 때 보상이 무조건 파티 우선순위인거 개 불 만
파티 4인이서 17% 딜넣고 솔플로 12% 넣으면 파티들만 보상 좋은거 다 쳐먹음
아예 랜덤보상이거나 전원보상이 나은듯
12. 아인종 커스터마이징 별로 없음
13. 진영전 1전장 렉 너무 심함. 2전장 할 때는 최적화 잘 되어 있다고 느꼈었는데 1전장 하고 그 생각 사라짐 ㅋㅋ
+) 인원 200명으로 괜히 늘린 것 같아요. 렉 줜나심하내요 ㅎㅎ
맘에 들었던 점
-에어에 비해서는 완전 달라진 모습 좋았음
-공중전 포기 안했다고해서 걱정했었는데 다행히도 괜찮았음 윙슈트 최고
-자유시점, 논타겟팅 방식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해서 이부분도 맘에 듬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 + 커마 조작이 쉽고편함 .
-UI 깔끔해서 맘에들었음. 대신 미니맵이랑 네비는 좀 개선해줬으면 좋겠음
네비가 거의 검은사막 급임
-몬스터 사냥 스틸 없는거 좋음. 근데 오브젝트는왜 공유 안됨?
종합의견
전체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많이 보였음
이대로 나온다면 안하겠지만, 많이 수정하고 발전시켜서 낼 거라고 믿고있음
초반에 루즈한 부분만 개선을 한다면 아마 유입을 많이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사실 35렙 이후부터도 한정된 기간동안 제한된 컨텐츠를 즐기려고 하다보니
너무 루즈해진 감이 있긴했는데
억지로 필드쟁 걸어서 진짜 억지로 좀 재밌게 플레이햇음
그렇게 게임하면 ㅅㅂ 누가해도 이게임 다 꿀잼이라고 할듯
근데 그만큼 PVP가 재밌다는 뜻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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