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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8.11 패치 미리보기

kim950913
2018-05-10 15:32:49 2974 1 2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age=1&idx=258398#.WvFGMqSFOUk



안녕하세요! 게임플레이 개발팀을 대표해 나온 RiotAether와 DyQuill입니다. 

다가오는 8.11 패치에서 있을 대규모 변경 사항에 대해 미리 말씀 드리겠습니다.


8.11 패치에서 원거리 딜러의 아이템, 능력치, 룬에 대한 대규모 변경이 있을 예정입니다. 챔피언의 스킬은 변경되지 않겠지만, 이 변경은 아이템과 룬 선택에 상당한 변화를 불러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계획중인 원거리 딜러 관련 변경사항이 모두 적용되면, 원거리 딜러가 “게임 후반에 치명타를 입히지 못하면 적의 공격에 녹아버리는” 상황에서 벗어나 더욱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전략을 짤 수 있도록 이러한 변경사항을 미리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의 모든 내용과 원거리 딜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개발자 블로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미드시즌에 대한 짧은 안내


지난 6개월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의 많은 부분이 변경되고 후속 조치가 적용되면서 플레이어 여러분의 플레이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먼저, 지난 프리시즌에는 한 번의 패치에서 적용된 게임플레이 업데이드 중 최대 규모였던 룬 시스템 개편이 있었습니다. 이 후, 짝수 패치마다 대규모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8.4 패치에서는 주문력 아이템이 전체적으로 변경되었고, 8.6 패치에서는 새로운 핵심 룬인 정복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변화가 보통 미드시즌 동안 한꺼번에 이루어졌죠.


여기에 협곡의 전령이나 원소 드래곤 등 중요하고 눈에 띄는 부분까지 변경되었으니 대규모 변경은 꽤나 많이 적용된 것 같습니다. 따라서 2018년 미드시즌에는 전과 같은 초대형 패치는 없을 예정입니다. 비록 초대형 패치는 아니지만, 이번 미드시즌에서는 이 글에서 전해드릴 원거리 딜러 변경 등의 대규모 변경이 있을 예정이며, 8.11 패치는 연말 프리시즌 이전까지 공개될 다른 패치들과 비교하면 상당히 큰 규모일 겁니다.



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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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칼날비 (지배 핵심 룬) 

"신속한 전투를 위하여." 


전투에서 처음으로 적 챔피언에게 가하는 기본 공격 3회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 3회의 기본 공격은 공격 속도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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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민한 발놀림

"게임 초반 안정성 감소."


낮은 레벨에서 이동 속도 증가 효과 감소

치유 효과가 1레벨과 18레벨에서 같으며, 2~17레벨에서 감소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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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무한의 대검 

"치명타에 집중하는 원거리 딜러의 성장에 걸리는 시간 증가." 


(B.F. 대검 + B.F. 대검)

+공격력  

고유 지속 효과 - 예리한 공격: 치명타 확률이 2배로 증가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치명타 피해의 일부가 고정 피해로 전환됩니다.

삭제: 더 이상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삭제: 더 이상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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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정의 검 및 모든 업그레이드 아이템 

"가격이 증가합니다. 초반 공격로 단계에서 치명타 확률이 오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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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민첩성의 망토 

"민첩성의 망토 업그레이드 아이템이 모두 재작업되었습니다. 그동안 수고 많았어요, 민첩성의 망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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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폭풍갈퀴 

"강하고 빠르게."


(B.F. 대검 + 곡괭이 + 단검)

+공격력

+공격 속도

고유 지속 효과: 일정 시간 동안 공격하지 않으면, 다음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치명타 공격 시, 짧은 시간 동안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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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정수 약탈자 

"궁극의 스킬 시너지 아이템." 


(B.F. 대검 + 콜필드의 전투 망치)

+공격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마나

고유 지속 효과: 기본 공격 시 잃은 마나의 일부를 되돌려 받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궁극기 시전 후, 다음 기본 공격 시 일정 지속시간 동안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때 기본 공격을 하면 일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일부를 되돌려 받습니다.

삭제: 더 이상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삭제: 더 이상 기본 공격 시 최대 마나의 일부를 되돌려 받지 않습니다.

삭제: 더 이상 치명타 확률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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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데이트 도미닉 경의 인사

"이제 기본 방어력까지 관통합니다."


(최후의 속삭임 + 곡괭이)

+공격력

고유 지속 효과 - 최후의 속삭임: 전체 방어구 관통력이 크게 증가합니다.

삭제: 더 이상 자신보다 최대 체력이 높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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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의 속삭임도 전체 방어구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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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삭제: 거인 학살자 

"도미닉 경의 인사에는 이제 거인 학살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민첩성의 망토와 함께, 이제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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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형인의 대검 및 필멸자의 운명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추가 소식을 기다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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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락한 왕의 검 

"가격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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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바라기 

"가격이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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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 천사

"장만하면 더 튼튼해질 겁니다." 


천 갑옷 대신 쇠사슬 조끼로 조합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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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맬모셔스의 아귀

"능력치는 증가, 원거리 딜러에게 필요 없는 보호막 증가 효과는 하향."  


공격력 증가

마법 저항력 증가

더 이상 마법 보호막이 마법 저항력에 따라 증가하지 않음



능력치 


능력치 변경은 챔피언에 따라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하단 공격로의 원거리 딜러는 공격로 단계의 위력이 일부 감소하는 대신 게임 후반의 위력이 더욱 강화됩니다. 다른 역할군을 담당하고 있는 퀸, 킨드레드, 그레이브즈를 하단 공격로에 맞춰 조정한다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겠죠.


"더욱 치명적인 공격로 딜 교환, 하지만 후반에 쉽게 쓰러지지는 않도록."

방어력 -5

기본 체력 재생 -2

기본 체력 +6 ~ +15 (포킹 피해를 줄 수 없는 챔피언이 더 많이 증가)

체력 증가량 +6



"초반 공격력은 감소, 후반에는 증가."

기본 공격력 -4

공격력 증가량 +0.7

8.11 패치에서는 미니언에게 최후의 일격을 가할 때 모자란 피해량이 4 이하인 경우 미니언이 처치됩니다. 이는 과도기적 조치로, 이후 패치에서 서서히 삭제될 예정입니다.



많은 내용이 변경되면 플레이어 여러분의 플레이도 변하게 됩니다. 변화하는 원거리 딜러의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구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에 언제나 귀를 기울이며, 앞으로 더 많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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