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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압/용량주의]점프 캔슬 활용하기

스리라차소스
2018-05-01 19:05:39 1087 0 2

안녕하세요.


소울워커로 온지 한달이 다 되가네요. 나름 재밌게 하고 있어서 매일 퇴근이 기다려집니다.

 


평타 모션에서 후딜 캔슬은 보통 회피기를 이용하지만 점프로도 후딜을 캔슬 할 수 있습니다.

 

하루의 경우 좌 - 좌 - 우 평타의 후딜이 길어 다음 모션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이 방법을 활용하면 좀 더 빠르게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평타 점프캔슬 후 스킬연계: 좌 -> 좌 -> 우 -> 점프,점프 -> 스킬

(왼쪽) 일반연계 / (오른쪽) 점프캔슬 연계 


 

 

 


특수기 점프캔슬 후 스킬연계: 우클릭 -> 점프,점프 -> 스킬

(왼쪽) 일반연계 / (오른쪽) 점프캔슬 연계

 

 

 

 



차이가 보이시나요? 점프,점프를 빠르게 두번 누르면 캔슬이 되고, 위로 뜨지 않게 되어 바로 다음 스킬을 이어나가는 방식을 활용한 것 입니다.

 

익숙해지면 후딜 캔슬은 점프를 이용하고 회피기는 공격 회피에만 쓸 수 있어 스테미나 절약이 가능해집니다.

 

 

 


스텔라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스킬연계가 확실히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타 점프캔슬 후 스킬연계: 좌 -> 좌 -> 우 -> 점프,점프 -> 스킬

(왼쪽) 일반연계 / (오른쪽) 점프캔슬 연계 

 

 

 

 

 

또한 스텔라에서 점프 캔슬은 스킬 연계보다 태세변환에 더 효율적인데

 

평타 도중 캔슬하고 태세변환을 하거나 회피 도중 즉시 태세변환이 안되는 점을 보완해서 쓸 수 있습니다.

 

 

회피 -> 평타 (회피 후딜 캔슬) -> 점프,점프 -> 방향키 한번(점프 후딜 캔슬) -> 태세변환

 



 

 

좀 더 익숙해지면 점프캔슬로 평타에서 스킬연계를 사용하는 방식과 회피 시 점프캔슬로 태세변환으로 이어지는 것이 자연스러워 집니다.

 

아래 영상에서 태세변환을 4번 사용했지만 모션이나 후딜이 거의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점프키 설정입니다. 보통 Shift에 많이 설정해두시는데 방향키를 누르면서 Shift를 두번 누르기엔 콤보 연계 시 손이 꼬이기 마련입니다.

 

혹시 마우스가 특수키를 제공하는 마우스라면 특수키 설정으로 점프,점프키를 특수키에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feca42224e1a1f0207e61fde8d1dcc5e.png

 

도움이 되셨나요? 별것 아니지만 게임을 좀 더 스피드하고 다이나믹하게 즐길 수 있었으면 합니다.

 

출처 : 루리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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