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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그 PC 1.0 업데이트 패치 노트 #12

항아전용노예파아란물방울
2018-04-27 01:40:35 833 3 1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이번주에 진행되는 패치 관련하여 안내를드립니다.

 

이번 패치에는 지난 주에 개발 일지를 통해 여러분께 안내 드렸던 맵 선택 기능, 총기 밸런스 조정 등의 주요 기능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난 개발 일지를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개발일지: 맵 선택 기능 바로 가기]

[개발일지: 총기 밸런스 조정 바로가기]

 

이밖에도 미라마 개선, 버그 수정 등의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맵 선택 기능은전세계 각국 플레이어분들의 피드백 및 면밀한 내부 조사와 검토를 통해 심사숙고하여 적용한 기능이며, 총기 밸런스 또한 게임 플레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이번 테스트는 기존보다 좀 더 오랫동안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제 라이브 서버에 반영하기까지 여러분의 피드백에 귀를 기울이고 내부 데이터를 꼼꼼하게 분석하여 다듬어갈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총기 & 아이템 밸런스


AR 총기는 기존에 너무 특정 총기에만몰려있던 사용률을 고르게 분포시키고, 상황에 맞게 다양한 총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SMG 총기는 근거리에서 이동 및 교전이많은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도록 밸런싱하였습니다.

샷건 총기는 근거리 교전 상황에서의대미지를 증가하고, 유효 사거리가 증가하도록 밸런싱하였습니다.

 

Table_V1.jpg?type=w740

 

아래와 같이 총기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피스톨

oP92, P1911, P18C, R1895, R45의 기본 대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샷건

o팔, 다리 피격에 대한 대미지를  증가하였습니다.

oS686, S1897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하향하였습니다.

o총알이 퍼지는 정도를 25% 하향하였습니다.
o이제 소드 오프에도 초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G

o팔, 다리 피격에 대한 대미지를 증가하였습니다.

oMicro UZI, UMP, Vector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o수직 반동이 감소하였습니다.

oADS 중 이동할 때 흔들림과 반동이 감소하였습니다.

oADS 전환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AR

oM16A4, SCAR-L, AUG, M416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하향하였습니다.

oM16A4, SCAR-L, M416의 재장전 시간이 30% 증가하였습니다.

oAKM의 재장전 시간이 10% 증가하였습니다.

o반동 회복률이 감소하였습니다.

oAKM을 제외한 모든 AR 총기의 수직/수평 반동이 증가하였습니다.

o모든 AR 총기에 대해 8배율 이상의 스코프가 사용 불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o총기 반동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DMR

o머리, 몸통, 팔, 다리 피격에 대한 대미지를 증가하였습니다.

oSKS의 기본 대미지를 하향하였습니다.

oVSS, Mini14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o수직, 수평 반동이 증가하였습니다.

o반동 회복률이 감소하였습니다.

o총기 반동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습니다.

•기타

oDP28, M249의 기본 대미지를 소폭 상향하였습니다.

oDP28, M249와 같은 LMG에 대해 8배율 이상의 스코프가 사용불가능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o석궁의 재장전 시간이 4초에서 3.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수류탄 피격시의 폭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피격효과와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수류탄 대미지가 폭발에 의한 것보다 낙하에 의한 것이 컸습니다. 이를 조정하여 이제 폭발로만 대미지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투척 무기의 무게가 변경되었습니다.

•수류탄: 12에서 18로 변경

•화염병: 18에서 16으로 변경

•연막탄: 16에서 14로 변경

•섬광탄: 14에서 12로 변경


ADS시, 시야의 좌우 흔들림이 증가하였습니다.

•숨을 참지 않을 시, 상하 및 좌우 흔들림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숨을 참을 시, 좌우 흔들림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단, 칙패드를 착용할 경우 시야 흔들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움직임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SR, LMG(M249, DP28) 및 샷건을 들고 이동할 때의 속도가 소폭 감소하였습니다.

•뛰지 않는 상태에서 격발 시 첫 발사 딜레이가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ADS 혹은 조준 중 볼트/펌프 액션으로 캐릭터 움직임이 느려지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피격 시 화면 흔들림이 줄어들었으며, 받는 피해량에 비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레벨3 헬멧 방어구는 보급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100% 고정)

•앞으로 SR 퀵드로우 탄창과 SR 대용량 퀵드로우 탄창은 보급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AR 대용량 퀵드로우 탄창의 스폰율이 감소하였습니다.

•DMR에 AR 탄창과 AR 부착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아드레날린 주사기를 월드 스폰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아드레날린 주사기의 캐스팅 시간을 8초에서 6초로 변경하였습니다.



맵 선택 시스템


map_selection_1.jpg?type=w740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맵 선택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맵 선택 시 ‘에란겔 / 미라마 /에란겔+미라마’ 와 같이 선호하는 맵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선호하는 맵으로 지정한 것들 중에서 랜덤하게 매칭 됩니다.

지정하지 않은 맵에 대해서는 매칭되지 않습니다.

맵 선택 추가와 함께 팀 모드 선택과시점 선택 UI도 개선하였습니다.

팀 플레이 시 맵 선택과 팀, 시점모드 선택은 방장만 할 수 있습니다. 팀원들은 방장이 선택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SLR.jpg?type=w740

신규 총기 SLR을 추가하였습니다.

•SLR은 월드 스폰 무기입니다. 7.62mm탄을 사용하는 DMR의 일종으로기본 10발까지 장착 가능하며, 부착물을 통해 20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SKS보다 강력하지만 반동이 더 크기 때문에 반동 제어가 중요한 총기입니다.


mirado.jpg?type=w740

신규 차량 미라도(Mirado)를 추가하였습니다.

•미라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4인승 세단형 차량입니다. 클래식 머슬 스타일의멋스런 차량으로 빠른 최고속을 보유한 차량입니다.

•튼튼한 Van, 오프로드에 용이한 Pickup, 속도가 빠른Mirado의 구성으로 다양한 미라마의 차량 운영 전략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주로 도심지 주변, 큰 길 주변에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부착물을 추가하였습니다.

•Duckbill

o산탄의 좌우 확산 범위가 늘어나는 대신 상하 확산 범위를 줄여줍니다.

o샷건(S1897, S12K)에 장착할 수 있는 부착물입니다.

•LightGrip

o총기 수평 반동과 수직 반동이 늘어나는 대신, 반동 회복 시간을 줄여줍니다.
oAR,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AUG, M416, SCAR-L, SKS)

•ThumbGrip

o총기 수평 반동이 늘어나는 대신 수직 반동을 줄여줍니다, 반동 회복 시간이늘어납니다.
oAR,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AUG, M416, SCAR-L, SKS)

•HalfGrip

o총기 수평 반동과 수직 반동을 줄여주고, 반동 회복 시간이 줄어듭니다.
oAR,SMG, DMR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UMP9, Vector, AUG, M416, SCAR-L, SKS)

•3배율 스코프

o고정 3배율 스코프로 월드 스폰 부착물입니다.

•6배율 스코프

o3배율 - 6배율까지 조절 가능한 스코프입니다.
o드물게 월드 스폰되는 부착물입니다.


Reticle.gif?type=w740

레드 도트 사이트, 홀로그램 사이트, 2배율 스코프 십자선 컬러 및 스타일을 바꿀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Page up/Page Down 키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 위에서 보트가 파괴되면 침몰하도록개선하였습니다.

수중에서의 호흡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잠수 후 수면으로 올라온 뒤 호흡이 회복이 시작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잠수후 호흡 회복 딜레이)이 1초에서 4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최장 잠수 가능 시간이 줄어들고, 산소 부족 상태에서의 체력 손실이 더 커지도록 조정하였습니다.

o최장 잠수 가능 시간: 35초에서 15초로 변경

o체력 손실: 초당 4HP에서 초당 10HP로 변경 (10초 뒤 사망)

•총기 조준 시 숨참기 관련 호흡 밸런스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UI/UX


마우스의 수직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옵션 메뉴에 설정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마우스 드래그 또는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여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킬러 관전 시 신고하는 기능 단축키인R키를 다른 키로 변경할 수 있도록 옵션 메뉴에 설정 항목을 추가하였습니다.



월드


아래와 같이 미라마 맵을 개선하였습니다

•맵 북부 지역에 있는 오아시스를 확장 하였고, 오아시스 주변에 건물을 배치하여 아이템이 스폰되도록 하였습니다.
•도시 및 마을 주변에 작은 단위의 건물들을 추가로 배치하여 아이템이 스폰되도록 하였습니다.
o한편, 특정 도시 및 마을에 필요 이상으로 많던 건물의 배치는 축소하였습니다.

•도시 및 마을에서 전투에 방해되는 오브젝트의 경우 일부 삭제하였습니다.

•나무, 바위 등의 엄폐물을 추가로 배치하였습니다.

•일부 건물의 복잡한 내부 구조를 보다 단순하게 수정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오토바이가 지형이나 다른 차량에 충돌 시 비정상적인 충돌 판정이 발생하던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오토바이가 넘어지려고 할 때 탑승 시, 오토바이와 함께 옆으로 누워버리고하차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사격하면서 캐릭터 이동 시 바닥에 떨어진 탄피가 캐릭터를 따라오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마지막 자기장 진입 시 우측 하단 UI에 자기장 대기 시간이 1초로 고정되어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재접속 시 자기장 경계선 사운드 효과가 들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동작 시 캐릭터 카메라가 학교 천장을 뚫고 올라가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에란겔, 미라마 맵의 캐릭터가 끼이는 지형 및 컬리전이 이상한 지형의문제를 다수 수정하였습니다.

•에란겔 일부 커튼에 총알이 관통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에란겔 일부 건물 내부에 비정상적인 주황색 조명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탄창과 캐릭터가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나무 건물 내에서 이동 시 발자국 소리가 부자연스러웠던 문제를 완화하였습니다.

•계속 엎드려 있는 캐릭터를 멀리서부터 접근할 경우, 엎드려있는 캐릭터가바닥에 절반 정도 박혀있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창에서 수량 입력 팝업창 출력 시 / 이모트 사용 시 간헐적으로바로 이동이 불가능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Equinox 상자 스킨 중 UMP 측면의 텍스트가 45 ACP로출력되었던 것을 9mm로 수정하였습니다.

•재장전 동작과 재장전 소리의 완료 시점이 일치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커뮤니티팀 일동

[출처] [업데이트] PC 1.0 버전 패치노트#12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작성자 PUBG프라이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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