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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8.8 패치노트

토룽
2018-04-18 14:32:34 2663 3 5

소환사 여러분,
8.8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시즌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 격전 출시, 서머 스플릿 등 여러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당분간은 대규모 패치와 소규모 패치를 번갈아 발표하지 않고 중간 규모의 패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도 꽤나 굵직한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먼저, 이번 패치에서는 뚜렷한 특징을 가진 두 챔피언의 개성이 더욱 잘 살아나도록 조정했습니다. 그동안 주문력 기반의 암살자 챔피언인 르블랑과 아리를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게 조정하려고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이 둘은 결국 기동력과 군중 제어 효과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적을 공격하는 챔피언이 되어 암살자와는 거리가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지난 변경사항 일부를 되돌리고, 더욱 암살자다운 플레이스타일을 보이도록 변경했습니다. 물론 이전 업데이트에서 있었던 장점도 일부 유지했습니다. 앞으로의 패치에서 이 두 챔피언이 적팀의 주요 딜러를 집중적으로 공격해 팀을 승리로 이끄는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는지 주의 깊게 지켜보려고 합니다.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챔피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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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블랑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먼저 말씀 드리고 싶은 점은, 이번 패치에서 지난 암살자 챔피언 업데이트의 르블랑 변경사항을 일부 되돌렸다는 것입니다. 지난 암살자 챔피언 업데이트의 목적은 두 가지였습니다. 전반적인 암살자 역할군 측면에서는 다른 챔피언이 암살자 챔피언을 더 오랜 시간 상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르블랑의 경우, 스킬 연계에 기반한 공격을 하는 암살자라는 개성을 강화시켜 스킬을 사용하는 순서가 더욱 중요해지도록 변경하려고 했죠. 하지만, 지난 변경이 원래의 목적에 잘 들어맞지 않는 것 같아 이번 패치에서는 당시의 변경사항 일부를 되돌렸습니다.

당시에는 두 가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본 지속 효과 - 악의의 인장R - 모방이라는 두 스킬을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경으로 목적에 맞는 결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부분을 되돌리고, 르블랑의 다른 스킬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일부 조정을 했습니다. 각 스킬의 세부 변경사항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635203d0fc5ace2308e2549d9bda5d5f.jpg업데이트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

현재, 르블랑은 아무리 우세한 상황이여도 약 2초 동안 공격할 대상 근처에 머물러야만 대상을 처치할 기회가 생깁니다. 제대로 플레이하는데도 기본 지속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 스킬 사용을 아끼는 경우가 자주 생겨서는 안 되겠죠.

구관이 명관: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으로 생성된 환영의 기본 공격이 적중하기 전에 환영이 사라져도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 버그는 첫 르블랑 업데이트 때 이미 수정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 지속 효과가 이미 변경된 상태였으니 수정할 필요가 없었죠. 이번 패치에서 드디어 이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97e748a62a3e3a3d0cb3dbba46e95f73.jpgQ - 악의의 인장

스킬명: 파괴의 보주 ⇒ 악의의 인장

신규악의의 인장: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 기본 피해량: 55/90/125/160/195 (그대로입니다)

구체 주문력 계수: 50% ⇒ 40%

표식 기본 피해량: 55/80/105/130/155

표식 주문력 계수: 40%

마나 소모량: 40/45/50/55/60 ⇒ 50/60/70/80/90

f5291056a4a034dc1c35536e10f48278.jpgW - 왜곡

기본 피해량: 40/55/70/85/100 ⇒ 85/125/165/205/245

주문력 계수: 20% ⇒ 6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4/13/12/11/10초

속도: 1,600 ⇒ 1,450

두 번째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첫 번째 시전 후 0.85초 ⇒ 돌진 종료 후 0.2초

c1efab110b56ac0462b63d2b27323f1e.jpgE - 환영 사슬

사슬 적중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그대로입니다)

사슬 적중 주문력 계수: 50% ⇒ 30%

속박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 60/90/120/150/180

속박 주문력 계수: 50% ⇒ 70%

마나 소모량: 40 ⇒ 70

연결 거리: 885 ⇒ 865

808ed78bb0148a98b4c2e823260fe743.jpg 업데이트R - 모방

스킬을 모방해 더욱 흥미진진하게 스킬을 연계할 수 있도록 르블랑의 궁극기를 업데이트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공격 후 실수를 할 경우, R - 모방을 사용한 W - 왜곡으로 도망치는 선택지밖에 없었죠.

모방: R을 누르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스킬을 사용합니다.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구체 기본 피해량: 70/140/210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구체 주문력 계수: 40%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표식 기본 피해량: 140/280/420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표식 주문력 계수: 80%

모방한 W - 왜곡 기본 피해량: 150/300/450

모방한 W - 왜곡 주문력 계수: 75%

모방한 E - 환영 사슬 적중 기본 피해량: 70/140/210

모방한 E - 환영 사슬 적중 주문력 계수: 40%

모방한 E - 환영 사슬 속박 기본 피해량: 140/280/420

모방한 E - 환영 사슬 속박 주문력 계수: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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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

이제 아리가 E - 매혹에 적중된 대상에게 증폭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R - 혼령 질주와 E - 매혹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혼령 질주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더 이상 Q - 현혹의 구슬이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W - 여우불이 마지막으로 아리의 E - 매혹 또는 기본 공격에 적중된 적을 우선순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대상을 고립시킨 후 처치해 스노우볼을 굴리는 공격적인 암살자 챔피언으로서의 아리 플레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아리는 공격 사거리와 게임 내 유리한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는 장점을 기반으로 다른 공격로로 지원을 간 후 맵 전체에서 적을 처치해 아군을 승리로 이끌 수 있죠. 하지만 현재 아리는 유리한 상황에서도 그다지 공포스러운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아리가 입히는 피해가 단일 챔피언에 집중되도록 스킬을 강화해 도움 없이도 아리가 혼자 성공적으로 적을 처치할 여지를 넓혀 주었습니다.

그 대신, 아리의 안정성은 조금 약화되어야 할 겁니다. 현재 아리는 단지 적의 갱킹을 피하기 위해 Q - 현혹의 구슬을 통한 추가 이동 속도를 활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가 이동 속도를 활용하는 것을 다소 어렵게 만들고, 아리가 공격로 단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변경했으니 공격로에서 아리를 상대하는 일이 더욱 쉬워질 것입니다.

b05f1758984f557d399d6f57a3667224.jpg업데이트기본 지속 효과 - 바스타야의 은총

바스타야의 은총: 아리가 1.5초 안에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2회 적중시키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8ced3582b9902ecf1b3fe3ea81434e76.jpgQ - 현혹의 구슬

삭제속도 유지: 더 이상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3번의 3연 공격: 아리가 스킬을 9회 적중시키면 (스킬당 최대 3회) 다음에 사용하는 Q - 현혹의 구슬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아리의 체력이 3/5/9/18 (1/6/11/16레벨에서) 회복됩니다.

1af33e7d5d2275981f0faf2052fcf5c7.jpgW - 여우불

마나 소모량: 50 ⇒ 40

신규교활한 여우: W - 여우불이 E - 매혹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된 적 챔피언이나 지난 3초 내에 아리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대상을 우선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우선 지정 대상에 대한 사거리: 725 (우선 지정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사거리는 그대로 700입니다)

우선 지정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시전 지연시간: 0.25초 ⇒ 0.4초 (우선 지정 대상에 대한 시전 지연시간은 그대로 0.25초입니다)

0a906eef04556dbdfc67232c73d3b6b7.jpgE - 매혹

기본 피해량: 60/95/130/165/200 ⇒ 60/90/120/150/180

주문력 계수: 60% ⇒ 40%

신규아리 등장: E - 매혹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리의 스킬 피해량이 5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cbce8ac9f68ff0ca6cef6c06b39a99da.jpgR - 혼령 질주

기본 피해량: 70/110/150 ⇒ 60/90/120

주문력 계수: 25% ⇒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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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Q - 칼날 쇄도로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과 R - 선봉진격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선봉진격검의 발사체 및 결계 피해량이 특히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렐리아는 공격로 단계에서는 상당히 약하지만, 게임 후반까지 잘 버틴다면 엄청나게 강한 위력을 보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렐리아의 궁극기 피해량을 감소시켜 게임 후반 위력을 약화시키는 대신, 공격로 단계를 더욱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31 ⇒ 34

a24f68a5eb48d88f78c0cff79cdae935.jpgQ - 칼날 쇄도

미니언에 입히는 피해: 60% ⇒ 70%

cee5bbd62b6b157488b586b469ed8f8f.jpgE - 쌍검협무

버그 수정: 더 이상 E - 쌍검협무로 칼날을 던질 때마다 이렐리아가 여러 미니언을 처치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14e1e6a97a5ef73542529b04b68e23d4.jpgR - 선봉진격검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40/120/100초

발사체 피해량: 150/275/400 ⇒ 125/225/325

결계 피해량: 125/200/275 ⇒ 75/125/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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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R - 영웅출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이 갈리오의 궁극기를 잘 활용하기 위해 미리 위치를 잡는 법을 알게 되었으니 갈리오가 궁극기를 너무 자주 사용해서는 안 되겠죠.

1214459c009dd6577af1b3bbe9a59d89.jpgR - 영웅출현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200/180/16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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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R - 무고한 희생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그레이브즈는 원거리 챔피언이지만 전투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적에게 꽤나 바짝 붙어야 합니다. 현재 그레이브즈의 기본 탱킹능력은 안정적으로 그런 플레이를 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증가량: 84 ⇒ 92

14f6957a2b434db4592506e328a34291.jpgR - 무고한 희생자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 ⇒ 110/85/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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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틸러스

마나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Q - 닻줄 견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현재 노틸러스는 다소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노틸러스가 상단 공격로, 정글, 서포터 등 그동안 해 왔던 모든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강화해 주려고 합니다. 닻을 던지는 거인이라는 노틸러스의 개성이 각 공격로에서 잘 살아나도록 하는 좋은 첫 시도가 될 겁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마나: 334 ⇒ 400

기본 공격력: 57.54 ⇒ 61

e6504abc3902e742bef9fdf2c21b79e8.jpgQ - 닻줄 견인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4/13/12/11/1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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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E - 주문 전이의 마나 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중단 공격로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이 좋을 경우 특별히 우려되는 점은 두 가지입니다. 중단 공격로 챔피언이 다른 공격로로 지원을 가서 영향을 줄 여지가 너무 높아질 수 있고, 성장이 어려운 챔피언의 경우 게임 후반까지 전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라이즈는 이 두 가지 모두가 우려되기 때문에, 라이즈가 게임 초반 미니언 무리 처리에 더 많은 마나를 사용하도록 조정했습니다.

819d1ff7d8eda80d44dc74a0e55d701a.jpgE - 주문 전이

마나 소모량: 40/55/70/85/100 ⇒ 60/70/80/9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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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c4ac4ceb003c9fe0ea7cd85b845ffdb.jpg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

업데이트분노 회복: 더 이상 렉사이가 매복 상태에서 분노를 소모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동안에는 전투에서 벗어나 있어도 분노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업데이트정확한 시간: 이제 렉사이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분노가 8~9초 사이가 아닌 정확히 8초 후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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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산드라

Q - 얼음 파편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R - 얼음 무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리산드라는 조건이 갖춰질 경우에는 강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현재 리산드라는 그다지 활약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리산드라가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f8551b56e14b05443260f4bec5679ccd.jpgQ - 얼음 파편

마나 소모량: 85 ⇒ 75

7fefdfddb677a35de4e5712ca3a68e2e.jpgR - 얼음 무덤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20/100/8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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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W - 역병 화살의 적중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W - 역병 화살을 사용하면 다음 Q - 꿰뚫는 화살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 - 꿰뚫는 화살은 바루스를 대표하는 스킬이지만, 여러 성장 방식에서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바루스의 성장 방식을 변경하는 대신, 바루스가 적중 시 피해량에 집중해 성장할 때에도 Q - 꿰뚫는 화살 조준시간에 더욱 신경을 쓰도록 유도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바루스의 밸런스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따라서 완전히 새로운 사용 효과 방식을 추가하기 위해 다른 부분의 위력을 감소시켰습니다.

c99a5e44edf5ebd3ac662d1ff6fd9188.jpg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챔피언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50% ⇒ 30%

미니언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25% ⇒ 15%

372fb505f12cf1724f9a25b922e5bb12.jpgW - 역병 화살

적중 시 피해량: 10/14/18/22/26 ⇒ 5/9/13/17/21

신규사용 효과: 바루스의 다음 Q - 꿰뚫는 화살이 대상이 잃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조준시간에 따라 최대 50% 상승한 9/10.5/12/13.5/15%까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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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체력 재생 및 체력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과 Q - 금고 부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과도한 힘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 바이를 강화하려고 했지만, 바이가 다시 상단 공격로로 돌아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바이는 상단 공격로 챔피언으로 설계되었다가 정글러가 된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바이의 스킬 일부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체력 재생을 증가시켜서, 바이가 정글 뿐 아니라 상단 공격로에서도 더욱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35 ⇒ 30

방어력 증가량: 3.5 ⇒ 4

기본 체력 재생: 9 ⇒ 10

체력 재생 증가량: 0.9 ⇒ 1

d488fcbfb31ee33e777858c221735f42.jpg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 16~8초 (1~9레벨에서) ⇒ 12~8초 (1~9레벨에서)

f62fc6d55ab55e704423fa95c29be30b.jpgQ - 금고 부수기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12/11/10/9/8초

1fd924b76a1579120ac012fe1f0ec3a9.jpgE - 과도한 힘

마나 소모량: 40/45/50/55/60 ⇒ 26/32/38/4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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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움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내가 지킨다의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브라움의 탱킹 능력은 너무 강합니다! 이렇게 단단해서야 아무것도 못 하겠네요.

기본 능력치

방어력 증가량: 4.5 ⇒ 4

ab593b30b87a7c30fc7cc8117df81a25.jpgW - 내가 지킨다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7.5/20/22.5/25/27.5 ⇒ 10/14/18/22/26

똑바로 지킨다: 이제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더욱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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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온

Q - 대량 학살 강타의 피해량 계수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사이온은 현재 Q - 대량 학살 강타 대신 E - 학살자의 포효의 스킬 레벨을 먼저 올려도 그다지 피해량을 손해 보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사이온은 강력한 원거리 포킹 공격을 할 수 있어서, 상단 공격로 뿐 아니라 일부 게임에서는 중단 공격로에서도 강력한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둔화 효과를 통해 Q - 대량 학살 강타를 적중시키기 쉽게 해서 원거리 포킹 공격을 할 때와 같이 E - 학살자의 포효의 스킬 레벨을 먼저 올리는 것이 맞을 때도 있지만, 그 선택이 언제나 당연해서는 안 되겠죠.

d584c11e83eef60ab2b8d24f6e4f3d10.jpgQ - 대량 학살 강타

총 공격력 계수: 65% ⇒ 45/50/55/60/65%

완전 충전 시 총 공격력 계수: 195% ⇒ 135/150/165/180/195%


72d6f4a514296f9cef30a2687252cd46.jpg

스웨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09e7b9a7fc59f08800fee94b259ab687.jpgE - 속박명령

업데이트난입 금지: 이제 난입 룬 중첩이 하나만 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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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모래 병사가 주요 대상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아지르는 미니언 무리를 원거리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적하기 힘든 상대의 공격은 피할 수 있고, 대적하기 쉬운 상대는 더 오랫동안 괴롭힐 수 있죠. 아지르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을 약화시켰으니 딜 교환 시기를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겁니다.

50224884cbd25552e9327e1f31bec346.jpgW - 일어나라!

주요 대상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40/70/100% (1/6/11레벨에서) ⇒25/50/75/100% (1/6/11/16레벨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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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야

기본 체력 재생량과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자야는 현재 대적하기 어려운 상대에도 잘 맞서 싸우며 게임 중후반에 너무 쉽게 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량: 6 ⇒ 5

기본 공격력: 64 ⇒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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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나

이동 속도와 W - 서풍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잔나는 전체적으로 너무 효율적입니다.

기본 능력치

이동 속도: 320 ⇒ 315

552ea9de3f40d7b6905e5abe0a545c95.jpgW - 서풍

기본 피해량: 60/105/150/195/240 ⇒ 55/100/145/190/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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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사

체력 재생 및 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이케시아 폭우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카이사의 초기 패치에서는 공격로 단계를 버티기 힘들어 하는 카이사를 위해 공격로 단계의 위력을 일부 강화해 주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의 카이사 이해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으니 강화했던 부분을 없애려고 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6.2 ⇒ 5.5

체력 재생 증가량: 0.75 ⇒ 0.55

b0fccabd8e5b60badd1e98a9dd3b87ed.jpgQ - 이케시아 폭우

추가 공격력 계수: 40% ⇒ 35%

한 대상에 6개의 미사일이 모두 적중했을 때의 추가 공격력 계수: 100% ⇒87.5%

한 대상에 12개의 미사일이 모두 적중했을 때의 추가 공격력 계수: 172% ⇒150.5%


fe5a2eaffbb640dd7d4f0c2d452655ca.jpg

탈리야

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파편 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탈리야는 스킬을 사용해 미니언 무리를 빠르게 처치하고 다른 공격로를 지원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챔피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탈리야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 일부와 탱킹 능력을 감소시켜서, 암살자 챔피언이 안정적으로 탈리야를 상대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532 ⇒ 502

ad5c311dc13c74aa31f69a3cc41f6571.jpgQ - 파편 난사

재사용 대기시간: 9/7.5/6/5.5/3초 ⇒ 11/9/7/5/3초


69f5c5684fc84892f0c3a17bf768bb17.jpg

탐 켄치

E - 두꺼운 피부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더 이상 탐 켄치가 W - 집어삼키기를 사용해 아군 챔피언을 삼키고 있는 동안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탐 켄치는 아군을 삼켜서 보호하는 것이 특기이긴 하지만, E - 두꺼운 피부로 높아지는 내구력 때문에 적이 탐 켄치가 삼킨 아군 대신 탐 켄치를 공격할 때 입히는 피해량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되돌리면 탐 켄치에 맞서는 상대에게 더욱 공평할 겁니다.

또한 여기에는 좀 더 복잡한 문제도 있습니다.

05ab9eac2d0f03bb253619435615595e.jpgW - 집어삼키기

삭제패스트푸드는 그만: 더 이상 탐 켄치가 아군을 삼키고 있는 동안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7e71dcddba987473b34a483d5b2dd34d.jpgE - 두꺼운 피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복되는 회색 체력 비율: 25/30/35/40/45% ⇒15/20/25/30/35%


아이템

d2c6e4b52a7c5a767c5293b1b53db06a.jpg

대천사의 지팡이

최대 마나에 비례한 주문력 증가 계수가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지팡이는 너무 이른 시기에 위력을 급격히 강화시켜 줍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대천사의 포옹으로 업그레이드되기 전의 주문력 증가 효과를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최대 마나에 비례한 주문력 증가 계수: 3% ⇒ 1% (대천사의 포옹은 그대로입니다)


치명적 속도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치명적 속도 룬은 아직도 챔피언 대부분이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공격 속도: 30~80% (레벨에 따라) ⇒ 40~110% (레벨에 따라)


어둠의 수확

버그 수정: 영혼이 땅에 떨어질 때 시각 효과 상자가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여러 플레이어가 어둠의 수확 룬을 사용할 경우, 오직 한 명만이 어둠의 수확으로 떨어진 영혼이 유닛 위에서 빛나는 것을 볼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무작위 총력전의 툴팁에 챔피언의 영혼은 영혼의 정수보다 가치가 없다고 제대로 표시됩니다.


장신구

탐지용 렌즈가 삭제됩니다. 이제 예언자형 개조를 1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장신구를 교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교환 전의 장신구와 동일한 비율로 유지됩니다.

현재 장신구 교환과 관련된 결정은 필요 이상으로 복잡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장신구 교환의 일관성을 높이고 교환 선택지를 줄였으니 장신구 교환의 결과를 더욱 분명히 알 수 있을 겁니다.

f22bffb4a885927503f9531a5238dc3a.jpg삭제 탐지용 렌즈

품절: 더 이상 탐지용 렌즈를 상점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ba536782da541a69dde978e68774dfad.jpg예언자형 개조

필요 레벨: 9 ⇒ 1

장신구 교환 규칙

재사용 대기시간 동일: 이제 장신구를 교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로 재설정되지 않고, 교환 전의 장신구와 동일한 비율로 유지됩니다.


산뜻한 출발

산뜻한 출발의 이로운 효과가 소환사에 제단에서부터 시작해 조금 더 길게 유지됩니다. 이제 산뜻한 출발 효과가 강이 아니라 외곽 포탑에 도달하면 사라집니다.

산뜻한 출발 효과는 강을 건널 일이 없는 챔피언에게 너무 뚜렷한 방어적 우위를 부여합니다. 방어적으로 행동하는 챔피언은 강 근처의 수풀 밖으로 나와서도 이로운 효과로 증가한 이동 속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게임 시작 시 아군 쪽으로 공격해 오는 적은 강에 도달하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쉽게 도망칠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게임 시작 시 기습 공격의 성공 확률이 높아지도록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맵의 아군 기지에 좀 더 가까운 지점에서 사라지게 변경했습니다.

소환사의 제단에서 산뜻한 출발 효과를 부여하는 시간: 게임 시간 35초까지 ⇒ 게임 시간 55초까지

삭제물공포증: 더 이상 산뜻한 출발 효과가 강에 도달하면 즉시 사라지지 않습니다.

집이 최고: 산뜻한 출발 효과가 외곽 포탑선을 넘은 후 0.75초 후 빠르게 사라집니다.


마법공학 제작소

가끔 보석이 공지된 확률보다 자주 나오던 것을 수치대로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 워윅의 Q - 야수의 송곳니가 두 번 사용되는 또 다른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잘못 사용되는 경우는 없을 겁니다.
  • 이제 공성 미니언을 처치하면 얻는 골드 값이 87골드 이후 제대로 증가합니다.
  • 이제 볼리베어의 E - 우렁찬 포효가 환영 또는 분신에게 공포 효과를 제대로 적용시킵니다.
  • 티아맷 아이템이 감전 룬 또는 난입 룬의 공격 횟수를 올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눈꽃사슴 뽀삐의 귀환 및 스킬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으며 더 이상 기본 스킨의 음향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낮은 그래픽 설정 시 수영장 파티 그레이브즈 및 그레이브즈의 모든 크로마의 몸체 경계선이 최소화되었습니다.
  • 낮은 그래픽 설정 시 레넥토이 크로마의 몸체 경계선이 최소화되었습니다.
  • 낮은 그래픽 설정 시 아케이드 미스 포츈 크로마의 몸체 경계선이 최소화되었습니다.
  • 이제 다리우스 크로마 팩의 텍스처 압축이 더욱 안정적으로 나타납니다.
  • 이제 모래폭풍 에코의 모든 애니메이션에서 모래시계 및 검이 몸체에 더욱 잘 붙어 있습니다.
  • 사신 소라카의 귀환 중 구체가 복구되었습니다.
  • 더 이상 산타 드레이븐의 Q - 회전 도끼 착지 위치의 시각 효과가 지면에 표시된 범위 스킬의 시각 효과에 가려지지 않습니다.
  • 이제 수영장 파티 룰루의 픽스 공격 발사체 궤적 시각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더 이상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와 프로젝트: 야스오의 Q - 강철 폭풍의 지면 시각 효과가 높이가 변경되어도 지면으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 이제 강철의 솔라리 레오나의 R - 흑점 폭발 시각 효과가 낮은 그래픽 설정에서 제대로 회전합니다.
  • 더 이상 원소술사 럭스의 Q - 빛의 속박이 다른 럭스 스킨에 비해 빨리 사라지지 않습니다.
  • 행성 파괴자 다리우스의 대기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북방의 왕 다리우스와 덩크왕 다리우스의 치명타 시각 효과가 제대로 된 위치에 표시됩니다.
  • 우주의 지배자 카사딘의 자동 공격 적중 및 W - 황천의 검 특수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정복자 카르마의 모든 스킬 특수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더 이상 불의 축제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귀환 애니메이션 일부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냐옹카이의 손에 있는 고양이가 발견되어 냐옹카이에게 안전하게 돌아갔습니다!
  • 이제 눈싸움 달인 그레이브즈의 눈이 모든 애니메이션에서 머리의 움직임을 제대로 따라갑니다.
  • 나미가 감정표현을 사용했을 때 웃음 시각 효과가 제대로 재생됩니다.
  • 레프러칸 베이가의 W - 암흑 물질 시각 효과에 나타나는 무지개가 복구되었습니다!
  • 별 수호자 소라카의 몸체에 민병대 시각 효과가 제대로 표시되도록 복구되었습니다.
  • 프렐요드 탈리야의 기본 공격이 구조물 및 정글 몬스터에 적중했을 때의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SKT T1 라이즈의 귀환 애니메이션에서 관중들의 환호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잿빛 군주 아우렐리온 솔의 농담 애니메이션 중 선글라스의 반짝임 시각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비밀요원 신 짜오의 귀환 음향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SKT T1 에코의 농담, 도발, 춤, 사망 시각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강철 군단 가렌의 악당 표식이 적과 아군 시점에서 같은 높이에 표시됩니다.
  • 중간보스 말자하의 귀환 시각 효과가 복구되었습니다.
  • 이제 정의의 창기병 블리츠크랭크와 악의 창기병 블리츠크랭크의 귀환 시각 효과에 빛나는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이제 우주비행사 노틸러스의 헬멧 시각 효과가 W - 타이탄의 분노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 [한국 한정] 이제 설정 > 클라이언트> 음성 > 입력장치에서 한글로 된 음성 입력장치의 명칭들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이번 8.8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a729ec3cd9793f6b0c7eccfbaa7b48ec.jpg

정복자 바루스


이번 8.8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0715f9c49049b6e62d23d6631d06bedc.jpg

황야의 폭주족 럼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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