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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정보 8.6 패치 노트[스압주의 대규모패치]

원딜꿈나무
2018-03-21 10:01:56 4218 1 3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57939#.WrGIvWrFKUk


소환사 여러분, 


8.6 패치의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번에 소규모 패치를 했으니 이번에는 대규모 패치가 공개될 차례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드락사르의 황혼검과 이 아이템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을 살펴봤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너무 강한 위력을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그 위력의 일부를 약화시킴과 동시에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의 자체적인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는 두 개의 신규 룬이 등장합니다. 그 중 하나는 오랫동안 전투에 임하려는 챔피언을 위한 룬이고, 다른 하나는 체력이 약해 게임 초반에 내구력이 필요한 챔피언을 위한 룬입니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마법사 아이템이 업데이트 후 바람직하게 자리를 잡았지만, 아직 조정이 필요한 일부 아이템을 손보려고 합니다. 


그럼, 협곡에서 뵙겠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드락사르의 황혼검 사용 챔피언


bba06e428ffaa51dc7283280545dcb04.jpg드락사르의 황혼검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원거리 및 근접 챔피언이 사용할 때의 피해량이 같아집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으로 무력화된 와드에 근접 기본 공격을 하면 와드가 즉시 파괴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암전이 탐지용 렌즈 및 예언자형 개조 사용 중에 발동하지 않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사용하는 챔피언은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로 너무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초반에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장만하면 위력이 지나치게 강해지지만 늦게 구입하거나 구입하지 않을 경우 너무 약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드락사르의 황혼검이 순간적으로 입히는 엄청난 피해를 감소시키고 그 위력의 일부를 시야 제어 능력으로 옮겼습니다. 또한, 감소한 피해량을 부분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의 자체적인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 근접 피해량: 65~320 (레벨에 따라) ⇒ 30~200 (레벨에 따라)

고유 지속 효과 - 밤의 추적자 원거리 피해량: 45~300 (레벨에 따라) ⇒ 30~200 (레벨에 따라)

신규 한 방: 고유 지속 효과 - 암전으로 무력화된 덫/와드에 근접 기본 공격을 하면 즉시 파괴됩니다.

신규 중복: 탐지용 렌즈 또는 예언자형 개조를 사용 중일 때는 고유 지속 효과 - 암전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048fc3060f541d26f6ece695a9041fb8.jpg그레이브즈

공격력 증가량 및 마법 저항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W - 연막탄을 시전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적 시야 감소 효과가 더욱 빨리 적용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2.41 ⇒ 3

마법 저항력 증가량: 0.5 ⇒ 1


e5c108fb4b3063c2c512baf5df4a724f.jpgW - 연막탄

시전하는 시간: 0.25초 ⇒ 0.15초

시야 감소: 시야 감소 효과가 이제 더욱 빨리 적용됩니다.


6070b54599b2044251913c9475f58702.jpg녹턴

R - 피해망상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늘어납니다. R - 피해망상의 피해량 계수가 상승합니다.


3bde57917c0f6f44f78759faaf6542bc.jpgR - 피해망상

기본 피해량: 150/250/350 ⇒ 150/275/400

추가 공격력 계수: 120% ⇒ 150%



5d1148690fa53c59ec22f894b85fbab6.jpg렝가

Q - 포악함, E - 올가미 투척, R - 사냥의 전율의 피해량 계수가 모두 증가합니다. Q - 포악함 및 E - 올가미 투척과 관련된 여러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물론 렝가가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자주 사용하는 것은 맞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렝가를 더욱 깔끔하게 다듬었습니다.


4d0d75b1735efb755e197904e28fc7ed.jpg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포식자

Q - 포악함 및 E - 올가미 투척에 대한 야성 중첩 고정: 0.25초 ⇒ 0.1초

바로 그것: 강화된 스킬을 사용한 후 고정되는 야성 중첩이 직전에 사용한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버그 수정: 렝가가 더 이상 마법공학 점멸로 수풀에서 나온 후에 도약할 수 없습니다.

수다냥이: 렝가가 뼈이빨 목걸이 중첩을 얻을 때 재생되는 대사가 다섯 가지 추가되었습니다.


Q - 포악함

강화된 공격의 총 공격력 계수: 130% ⇒ 140%

업데이트 교양 있는 포악함: Q - 포악함 사용을 취소할 경우 더욱 자연스러운 애니메이션 재생을 위해 애니메이션 사용 프레임을 조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렝가가 도약 중 Q - 포악함을 사용하면 2회가 아닌 3회의 빠른 공격을 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렝가가 도약 중 Q - 포악함을 사용하면 착지 후 즉시 다시 공격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Q - 포악함이 회피/실명으로 인해 적중하지 않으면 야성 중첩이 쌓이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암흑 사냥꾼 렝가 및 메카 렝가가 Q - 포악함 사용 시 시각 효과가 적절히 표시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a2d3efa056ec2f121588ef59bf650869.jpgE - 올가미 투척

추가 공격력 계수: 70% ⇒ 80%

강화된 공격의 추가 공격력 계수: 70% ⇒ 80%

버그 수정: 야성 중첩이 3일 때 도약하면서 E - 올가미 투척을 사용하면 가끔 스킬이 강화되지 않은 채 모든 야성 중첩이 소모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510a3cc25d1e60d948e7382fe2e3ebc1.jpgR - 사냥의 전율

도약 시 추가 피해의 총 공격력 계수: 30% ⇒ 50%


3e62333fcafdf18775c361f554744766.jpg미스 포츈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1 ⇒ 2


acb6281660b9835290dc216e24c4bb89.jpg샤코

Q - 속임수를 사용하면 이제 샤코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5e220ccfff114e10a69be61a3ad67c2e.jpgQ - 속임수

신규? 깜짝 공격: 샤코가 Q - 속임수를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이 10/20/30/40/50 (+추가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30%)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39701f9bd8d05e1098d8795ef45b36f0.jpg오공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Q - 파쇄격의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2 ⇒ 4


d956e325ab86005395a3eeea8055605b.jpgQ - 파쇄격

총 공격력 계수: 110% ⇒ 110/120/130/140/150%


6c15cde60146bb3934210e7c9997cf14.jpg제드

Q - 예리한 표창이 첫 번째 이후의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동일한 적에게 추가로 표창을 맞춰도 더 이상 피해량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R - 죽음의 표식의 피해량 증폭 효과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050fe9a2ce57f9ee80db237fe2b61641.jpgQ - 예리한 표창

첫 번째 이후의 대상에 입히는 피해량: 60% ⇒ 50%

삭제 동일한 적에 적중 시 피해량 감소: 동일한 대상에 추가로 표창을 맞춰도 더 이상 피해량이 25% 감소하지 않습니다.


986a9cf2af40e8e165c1464ee276ebdc.jpgR - 죽음의 표식

축적 피해량: R - 죽음의 표식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입힌 피해량의 25/35/45% ⇒ R - 죽음의 표식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입힌 피해량의 25/40/55%


3bbb5280765e1c579ad43aec0613d024.jpg카직스

현재 카직스는 W - 공허의 가시로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정글에만 머물러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카직스가 다른 곳에서도 활약할 수 있게 하고, 여기에 드락사르의 황혼검 변경으로 인한 보상을 합치는 방안으로 Q - 공포 감지의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d47125dc5ec3e3460e9d6bb483264d25.jpgQ - 공포 감지

기본 피해량: 65/90/115/140/165 ⇒ 50/75/100/125/150

추가 공격력 계수: 120% ⇒ 130%

고립된 대상에 입히는 추가 피해량 계수: 65% ⇒ 100%

고립된 대상에 입히는 추가 피해량: 107.25/148.5/189.75/231/272.25 (+추가 공격력의 198%) ⇒ 100/150/200/250/300 (+추가 공격력의 260%)


01e26e43b0e39182d18f85b11895c4c8.jpgW - 공허의 가시

이 변경사항은 드락사르의 황혼검 변경과는 별개입니다. 현재 카직스는 W - 공허의 가시의 위력 때문에 정글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카직스를 정글에 묶어두던 위력을 삭제한다면, 이후 상향 조정이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다른 곳에서 카직스가 활약할 여지가 조금은 늘어날 겁니다.


삭제 공허 몬스터: 더 이상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86992279262a20acc52cea569c2ebd64.jpg케인

W - 몰아치는 낫과 R - 그림자의 지배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e8bb4481c8dcaeba2bd4d25eaff7ec2c.jpgW - 몰아치는 낫

추가 공격력 계수: 120% ⇒ 130%


28915febc02610c9d5c43c47a59c00f1.jpgR - 그림자의 지배

추가 공격력 계수: 150% ⇒ 175% (라아스트의 계수는 그대로입니다.)


02d537f65394b32f4e54f371de7d8073.jpg탈론

이제 기본 지속 효과의 피해량이 11레벨에서 18레벨까지 증가합니다. R - 그림자 공격의 계수가 증가합니다.


271d124e783c660ab8ed50c762105a32.jpg기본 지속 효과 - 검의 최후

기본 피해량: 75~175 (1~11레벨에서) ⇒ 75~245 (레벨에 따라) (1~11레벨일 때의 피해량은 그대로입니다.)


9b0a6640c7b501dbb0c9c7a3595e3a3d.jpgR - 그림자 공격

추가 공격력 계수: 80% ⇒ 100%



챔피언


라칸

Q - 빛나는 깃털 및 R - 매혹의 질주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라칸은 현재 대부분의 원거리 딜러와 짝을 이루었을 때 고전하고 있습니다. 물론 꽤 좋은 궁합을 자랑하는 자야는 예외입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라칸이 자야 없이 혼자서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1716389d6d6402417cc0b03094562acf.jpgQ - 빛나는 깃털

주문력 계수: 50% ⇒ 60%


9acfc76d169be3eb46c224ed29ba7f31.jpgW - 화려한 등장

주문력 계수: 50% ⇒ 70%


704ccab96bad3d3d7f21ec5940262b1b.jpgE - 전쟁무도

사거리: 600 ⇒ 700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추가 사거리: 400 ⇒ 300 (총 사거리는 그대로입니다.)


8fcb8aa4df955d0e333fa636066a690f.jpg루시안

W - 타는 불길의 기본 피해량과 R - 빛의 심판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집중 공격 룬 강화로 루시안이 강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피해량은 조금 부족한 상황입니다.


W - 타는 불길

기본 피해량: 60/100/140/180/220 ⇒ 85/125/165/205/245


628d27d105d90e24f7bd44a10aa9f7da.jpgR - 빛의 심판

총알 당 총 공격력 계수: 20% >> 25%

최대 총 공격력 계수: 400/500/600% ⇒ 500/625/750%


855a52480a7ac6ff313a2101df0bf7eb.jpg리 신

기본 지속 효과 - 질풍격의 기력 회복 효과가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Q - 음파/공명의 일격의 사거리가 늘어나며 R - 용의 분노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아이템이 사라진 탓에 리 신이 게임에 결정적 영향을 줄 가능성이 다소 줄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그 가능성이 보완되도록 리 신의 스킬을 조정했습니다.


188765c03360dbd8f8a50d4f64979a5b.jpg기본 지속 효과 - 질풍격

첫 번째 공격의 기력 회복: 20 ⇒ 20/25/30 (1/7/13레벨에서)

두 번째 공격의 기력 회복: 10 ⇒ 10/12.5/15 (1/7/13레벨에서)


d16e36aa6ec1f6e5785b9aeb9f321e9e.jpgQ - 공명의 일격

사거리: 1100 ⇒ 1200


dd22127e518cd5f16050315cb55540b3.jpgR - 용의 분노

기본 피해량: 150/300/450 ⇒ 150/375/600


11078d7fd517effcefb778e7de016588.jpg자야

자야와 라칸의 기본 공격이 더 이상 서로의 죽음의 깃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처럼, 자야와 라칸이 함께 있을 때의 위력을 약화했습니다.


W - 죽음의 깃

피해: W - 죽음의 깃이 자야와 라칸 모두에게 활성화되어 있을 때, 둘 중 하나가 적을 공격하면, 둘 모두가 해당 적을 W - 죽음의 깃으로 공격합니다. ⇒ 그 적을 공격한 쪽만이 해당 적을 W - 죽음의 깃으로 공격합니다.


71381e6d436619e7b0db0562398b865c.jpg카이사

공격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및 Q - 이케시아 폭우의 주문력 계수가 상승합니다. Q - 이케시아 폭우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W - 공허추적자의 주문력 계수가 줄어듭니다. E - 고속 충전의 충전시간이 감소하고 이동 속도는 증가합니다. R - 사냥본능의 범위가 늘어납니다.


카이사는 새롭게 등장한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아직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카이사에 대해 배우고 있으며, 저희 역시 여러 가지를 알아 가고 있는 단계입니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이 있습니다. 카이사는 유리한 상황인 게임에서는 꽤나 좋은 모습을 보여 주지만, 현재의 카이사는 유리한 고지를 점하는 것 자체가 상당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 주된 이유는 공격로 단계에 있습니다. 카이사는 사거리가 짧아서 공격로 단계의 딜 교환에서 성장에 필요한 이득을 얻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저희는 우선 카이사의 사거리를 소폭 강화했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카이사가 싸우고 싶은 시기와 장소를 선택해 전투 위치를 더욱 자유롭게 정할 수 있도록, E - 고속 충전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강화하고 충전시간을 단축시켜서 기동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카이사의 주문력 계수 또한 유연하게 아이템을 구입하기에는 매우 낮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아래 내용의 구인수의 격노검 변경과 함께, 카이사의 주문력 계수가 더욱 강해질 수 있는 여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 사거리: 500 ⇒ 525


ae5a3d3c56c44819c02e84b63fcda701.jpg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중첩 주문력 계수: 10/15/20/25/30% (플라즈마 중첩 1/2/3/4/5회 적용 시) ⇒ 20/25/30/35/40% (플라즈마 중첩 1/2/3/4/5회 적용 시)

플라즈마 중첩 폭발 시 주문력 계수: 주문력 100 당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 ⇒ 주문력 100 당 대상이 잃은 체력의 3.75%


Q - 이케시아 폭우

사거리: 575 ⇒ 600

미사일 당 주문력 계수: 20% ⇒ 40%

한 대상에 6개의 미사일을 모두 적중했을 때의 주문력 계수: 50% ⇒ 100%


W - 공허추적자

주문력 계수: 65% ⇒ 45%

너프 아님: W - 공허추적자가 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상향 조정에 따라 동일한 피해량을 입힙니다. 진화된 W - 공허추적자는 전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힙니다.


E - 고속 충전

충전시간: 1.5~0.75초 (아이템 및 레벨로 얻은 추가 공격 속도가 0~100%일 때) ⇒ 1.2~0.6초 (아이템 및 레벨로 얻은 추가 공격 속도가 0~100%일 때)

최소 추가 이동 속도: 40/45/50/55/60% ⇒ 55/60/65/70/75%

최대 추가 이동 속도: 80/90/100/110/120% ⇒ 110/120/130/140/150%


R - 사냥본능

적 챔피언 근처 범위: 500 ⇒ 525

신규 사전 계획: 이제 R - 사냥본능을 사용하는 순간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돌진이 끝난 후 3초 동안 보호막이 지속되는 것은 그대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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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격력이 감소하지만 공격력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다수의 버그가 수정되며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퀸은 버그도 많고 게임 플레이가 쾌적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여러 가지 부분을 매끄럽게 다듬었으니, 강해진 느낌의 퀸을 더욱 쾌적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공격력: 62 ⇒ 59

공격력 증가량: 2.4 ⇒ 3


기본 지속 효과 - 매사냥

취약점 확인: 이제 비행 중에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취약 표식이 발동됩니다.

신규 취약점 청취: 취약 표식이 남은 대상 공격 시의 신규 음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R - 후방 지원

신규 창공으로부터의 강습!: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이제 적중한 모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삭제 정신 집중 고정: 정신 집중 중에 피해를 입어도 정신 집중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꽉 잡아: 비행 중 미니언이 아닌 대상에게 피해를 입으면 R - 후방 지원이 즉시 중단됩니다. ⇒ R - 후방 지원의 추가 이동 속도 효과가 3초 동안 사라집니다.

꽉 잡아: 비행 중 미니언에게 피해를 입어도 더 이상 발러가 둔화되지 않습니다.

신규 적의 기지가 보인다: 소환사의 제단으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R - 후방 지원이 사용됩니다.

삭제 조심해: 더 이상 전투에 참여 중일 때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R - 후방 지원 사용 후 10초 이내에 공중 강습을 사용해도 제대로 사용됩니다.

버그 수정: R - 후방 지원을 다시 사용하여 공중 강습을 시전해도 더 이상 2배의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퀸을 공격하던 포탑 근처에서 R - 후방 지원을 사용해도 R - 후방 지원이 즉시 중단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침착 룬이 활성화 중일 때 R - 후방 지원을 취소해도 더 이상 소모되지 않은 마나를 돌려 받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R - 후방 지원을 사용해도 기존에 입력한 이동 명령이 취소되지 않으며 R - 후방 지원의 사용 및 정신 집중 시간 동안 새로 입력한 이동 명령이 무시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신규?

4704fb2766d7fa110ebaf8a67a30745f.jpg슈렐리아의 몽상

팀원들과 함께 진격하고 싶은 서포터를 위한 아이템입니다.


승천의 부적이 삭제되면서 서포터에게는 "모두 함께"할 때를 위한 아이템이 없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슈렐리아의 몽상을 다시 도입하면서, 저희는 어떤 챔피언이 이 아이템을 선택할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슈렐리아의 몽상은 이미 정당한 영광을 택하는 탱커 챔피언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지만, 다른 대부분의 서포터에게는 활용도가 높은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격: 2100 골드

조합식: 에테르 환영 + 점화석 + 450 골드

주문력: +40

체력: +20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이동 속도: +8%

고유 사용 효과: 3초 동안 자신과 근처 아군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심연의 가면

오오라 범위가 감소합니다. 능력이 증가합니다.


주문력을 심연의 가면에서 삭제하고 오히려 밴시의 장막에 추가했던 조정은 심연의 가면이 마법사 챔피언의 핵심 아이템으로 사용되는 경우를 줄이고, 탱커 챔피언이 아군 마법사를 강화하기 위한 아이템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려던 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심연의 가면은 넓은 오오라 범위로 인해 마법사 챔피언에게는 피해량도 증가시키면서 탱커를 상대할 방어력도 갖추게 해주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마법사 챔피언이 게임 후반의 피해량을 그다지 손해 보지 않으면서도 "상호작용 없이 무난하게 중단 공격로 단계를 넘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심연의 가면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심연의 가면의 오오라 범위를 감소시켰으니 이제 적에게 바짝 접근하는 챔피언이 주로 선택하는 아이템이 될 겁니다.


오오라 범위: 700 (끝에서 끝까지) ⇒ 325 (중심에서 중심까지)

마법 피해량 증폭 계수: 10% ⇒ 15%

오른, 안녕: 이번 변경은 오른의 걸작 아이템인 심연의 지옥불 가면에도 적용됩니다.

버그 수정: 심연의 가면이 더 이상 감전 룬 또는 난입 룬의 "개별 스킬 3회"의 조건을 충족하는 스킬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대천사의 포옹

보호막의 마나 계수와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포옹의 보호막은 사용자의 내구력을 지나치게 증가시킵니다.


보호막 계수: 현재 마나의 20% ⇒ 현재 마나의 15%

보호막 지속시간: 3초 ⇒ 2초


망자의 갑옷

둔화 효과가 이제 물리 피해가 아닌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추진력 중첩 생성 방식이 변경됩니다.


망자의 갑옷은 현재 그다지 활약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패치에서는 망자의 갑옷이 전투에 머물며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전사를 위한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다듬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변경에서는 망자의 갑옷의 추진력 중첩 생성 방식을 손봤습니다. 이제 마오카이나 노틸러스처럼 대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해서 카이팅을 방해하려는 챔피언이 망자의 갑옷을 사용한다면 적에게 그다지 큰 피해나 둔화 효과를 줄 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렐리아나 레넥톤처럼 전장을 맴돌며 공격하는 챔피언이라면 망자의 갑옷의 고유 지속 효과가 빛을 발하겠죠. 


이제 전사 챔피언이 망자의 갑옷을 보고 "바로 이거야"라고 생각할 겁니다. 하지만 탱커 챔피언은 "이건 안 되겠다"라고 생각하겠죠.


추가 피해 유형: 물리 ⇒ 마법

삭제 둔화 추진: 이제 둔화 효과의 영향을 받아도 중첩을 잃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깨알 추진: 이제 기본 공격 시 중첩이 최대치에 도달하지 않아도 모든 중첩을 방출하여 중첩 당 1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추진력 추가: 둔화 효과는 최대 중첩 상태일 때만 발동됩니다. (공격자가 근접 챔피언일 때만 해당되는 것은 그대로입니다.)

신규 중첩 불가: 이제 기본 공격을 하면 공격 타이머가 초기화될 때까지 추진력 중첩 생성이 중지됩니다.


구인수의 격노검

가격, 공격력 및 주문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마법 피해가 감소하며, 계수가 추가됩니다. 기본 공격 적중 시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중첩 효과가 이제 총 능력치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현재 구인수의 격노검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챔피언이 사용할 때만 제대로 위력을 발휘하며, 그렇게 발휘되는 위력이 첫 번째 아이템으로서는 말도 안 되게 강하다는 점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 두 가지 문제를 모두 해결하기 위해 구인수의 격노검의 능력치를 조정하고, 적중 시 효과가 총 능력치에 직접 비례해 증가하도록 변경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구인수의 격노검은 우선적으로 장만했을 때 즉시 위력을 발휘하지는 못하겠지만 더욱 다양한 챔피언 성장 방식에 어울리는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총 가격: 3600 골드 ⇒ 3000 골드

조합식: 방출의 마법봉 + 곡궁 + 곡괭이 + 875 골드 ⇒ 증폭의 고서 + 곡궁 + 곡괭이 + 990 골드

공격력: +35 ⇒ +25

주문력: +50 ⇒ +25

적중 시 마법 피해: 15 ⇒ 5 (+주문력의 10%)

신규 적중 시 물리 피해: 5 (+추가 공격력의 10%)

중첩 당 주문력: 고정 주문력 +4 ⇒ 주문력의 4%

중첩 당 공격 속도: 추가 공격 속도 +8% ⇒ 총 공격 속도의 8%

중첩 당 공격력: 고정 공격력 +3 >> 추가 공격력 +4%

신규 신속한 격노: 근접 챔피언이 최대의 절반만큼 중첩을 쌓으면, 다음 기본 공격 시 구인수의 격노검의 중첩이 최대로 쌓입니다.


4a0f262419005c755a0a1ce18713a842.jpg마법공학 GLP-800

가격이 감소합니다.


이 아이템은 아직도 조금 약하군요.


총 가격: 3000 골드 ⇒ 2800 골드

조합 비용: 850 골드 ⇒ 650 골드


스태틱의 단검

충전 상태 공격 피해량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고유 지속 효과 - 쏟아지는 번개가 더 이상 미니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충전 상태 공격에다 미니언 무리 정리 능력까지 있는 스태틱의 단검을 사용하면 원거리 딜리가 팀 전체의 미니언 무리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열정의 검 업그레이드 아이템보다 지나치게 많이 선택받고 있습니다.


충전 상태 공격 피해량: 60~160 ⇒ 60~140

삭제 미니언 무리 처리: 더 이상 미니언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고속 연사포

충전 상태 공격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번 기회에 추가 사거리와 추가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 사이에서 더욱 뚜렷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고속 연사포의 피해량을 스태틱의 단검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충전 상태 공격 피해량: 50~120 ⇒ 60~140



소환사 주문


점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현재 중단 공격로에서 회복 및 순간이동이 점화를 압도하고 있으며, 이는 프로 게임에서 특히 두드러지는 현상입니다. 소환사 주문의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패치에서는 점화의 위력을 조금 더 증가시켰습니다.


피해량: 70~410 (레벨에 따라) ⇒ 80~505 (레벨에 따라)


ab90ffc967dcfa191417dc60c03ecd44.jpg회복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납니다.


일반적으로, 방어적인 소환사 주문은 공격적인 소환사 주문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야 합니다. 즉, 회복과 점화를 사용하는 두 플레이어가 맞붙어 각자의 소환사 주문을 사용했을 경우, 점화를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이후 소환사 주문의 우위를 가지고 선제적인 플레이를 만들어 볼 여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현재 회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방어적인 소환사 주문 치곤 짧은 편이기에 이러한 차이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을 증가시켰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 270초




신규

정복자

정밀 빌드의 신규 핵심 룬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오랜 시간에 걸쳐 지속되는 전투에 능한 챔피언, 그 중에서도 근접 챔피언을 위한 핵심 룬이 추가됩니다.


정복자: 전투 개시 4초 후 적 챔피언에 대한 첫 공격 시 3초 동안 레벨에 따라 공격력이 10~35 증가하고 챔피언에게 입히는 피해의 20%가 고정 피해로 변환됩니다.

근접 챔피언 한정: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뼈 방패

뼈 방패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뼈 방패는 순간적인 집중 공격을 막는 룬이어야 하지만, 긴 지속시간 때문에 일반적인 피해를 줄이기 위한 룬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뼈 방패 룬의 지속시간을 감소시키면 일반적인 피해 감소 효과는 줄어들지만 급작스러운 집중 공격은 막아낼 수 있을 겁니다.


지속시간: 5초 ⇒ 3초


신규

번데기

결의 빌드 저항력 단계의 신규 룬입니다.


많은 챔피언, 특히 게임을 캐리할 수 있는 챔피언의 경우 초반 공격로 단계에서는 방어 능력치를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게임 후반에는 궁극적으로 게임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능력치를 원하게 되죠. 그런 챔피언을 위해 이 룬이 태어났습니다.


번데기: 게임 시작 시 체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챔피언 처치에 4회 관여하면 해당 추가 체력을 소모해 공격력 +9 또는 주문력 +15의 적응형 추가 능력치를 얻습니다.


삭제된 룬

결의 빌드 저항력 단계의 강철 피부 룬과 거울 갑옷 룬이 삭제됩니다.


강철 피부와 거울 갑옷은 그저 고정 능력치만을 올려줄 뿐이라 많은 챔피언의 선택을 받지 못해 룬 추세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번데기 룬이 추가되고 8.4 패치에서는 뼈 방패 룬도 추가되었으니 이 두 룬을 삭제하려고 합니다.


삭제 강철 피부: 강철 피부 룬이 삭제됩니다.

삭제 거울 갑옷: 거울 갑옷 룬이 삭제됩니다.

변경의 바람: 강철 피부 또는 거울 갑옷을 사용하던 룬 페이지는 재생의 바람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룬 선택 개선

잠깐만요: 이제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룬이 알아보기 쉽게 표시되며, 해당되는 단계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이것 좀 봐요: 지난 패치에서, 삭제된 룬이 자동 변경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이로 인해 변경된 룬 페이지를 알아보기 쉽게 표시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어떤 룬이 자동 변경되었는지 더욱 알아보기 쉽도록 특정 룬에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어떤 룬: 교체될 룬을 나타내는 원이 잘못 표시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 등 보조 빌드 선택과 관련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뒤틀린 숲

고유 지속 효과 - 산적이 삭제됩니다. 고대 주화 계열 아이템에 이동 속도가 추가됩니다. 그 외 다양한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지난 2회의 패치에 걸쳐 소환사의 협곡에 적용되었던 아이템 변경사항과 동일합니다.


모든 서포터 아이템

삭제 산적: 더 이상 아군이 근처 미니언을 처치하거나 적 챔피언을 공격해도 골드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주문도둑의 검, 얼음 송곳니, 수호자의 눈

업데이트 제한: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을 처치하면 이제 10초당 얻는 골드 및 고유 지속 효과 - 헌납 중첩 획득이 일시적으로 중지됩니다.

업데이트 퀘스트 완료: 수호자의 유물로 업그레이드할 때가 아니라 퀘스트를 완료할 때 제한이 풀립니다.

주문도둑의 검의 고유 지속 효과 - 헌납으로 얻는 골드: 10골드 (그대로입니다.)

얼음 송곳니 및 수호자의 눈의 고유 지속 효과 - 헌납으로 얻는 골드: 15골드 ⇒ 20골드


고대 주화

이동 속도: +5


유목민의 메달 및 낡은 승천의 부적

이동 속도: +10

황금 주화 보상: 40골드 ⇒ 45골드


고대유물 방패

체력: +75 ⇒ +50


6f0d81282da14f1e971870df0deae8ec.jpg타곤산의 보호

체력: +175 ⇒ +125

고유 지속 효과 골드 획득: 10초당 골드 +2 ⇒ 10초당 골드 +4


3c44c48dbefdab0128170eda2ae253c1.jpg낡은 산악 방벽

총 가격: 2200골드 ⇒ 2100골드

조합 비용: 550 골드 ⇒ 450 골드

체력: +450 ⇒ +300

고유 지속 효과 골드 획득: 10초당 골드 +2 ⇒ 10초당 골드 +4



단일 챔피언 모드

단일 챔피언 모드가 돌아왔습니다!


모두 같은 챔피언을 선택한 팀원들과 함께 소환사의 협곡에서 정신없이 벌어지는 단일 챔피언 모드를 즐겨 보세요. 단일 챔피언 모드가 2018년 3월 31일 00:00부터 2018년 4월 17일 15:59까지 게임 모드 로테이션으로 돌아옵니다.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환사의 협곡에서 5대5로 진행됩니다.

팀원과 같은 챔피언을 플레이합니다.

챔피언 선택 과정에서 모두가 원하는 챔피언을 투표합니다. 4표 이상을 획득한 챔피언으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업데이트

이제 각 플레이어는 챔피언 하나를 금지할 수 있습니다.

신규 및 업데이트된 챔피언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카밀

  - 라칸

  - 자야

  - 케인

  - 오른

  - 조이

  - 카이사

  - 업데이트된 많은 챔피언 (스웨인, 우르곳, 갈리오 등)


빠르고 강하게

시작 시 3레벨에서 시작합니다.

경험치 및 골드 획득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드래곤 및 내셔 남작이 더 일찍, 더 자주 생성됩니다.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중첩의 중첩

이제 보호막이 중첩됩니다!

대부분의 이로운 효과 및 해로운 효과가 중첩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 오리아나가 이제 E - 명령: 보호를 사용해 최대 4개의 구체를 띄울 수 있습니다.

  - 누누 한 명 당 W - 끓어오르는 피를 사용해 누누 하나의 추가 주문력을 120%까지, 최대 600%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나미 한 명 당 E - 파도 소환사의 축복을 동시에 사용해 아군 나미 하나에게 이로운 효과를 걸어, 3회의 초강력 기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시비르가 R - 사냥 개시를 사용하면 시비르의 이동 속도가 최대 2000까지 증가해 번개처럼 움직일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둔화 효과는 대상에 걸린 가장 강한 둔화 효과만 적용됩니다.


이상입니다! 정신 없이 빨라진 소환사의 협곡에서 단번에 믿음의 도약 또는 그림자의 지배를 5번 적중시켜 보세요.



명예


명예 시스템을 들여다본 결과, 제재 조치로 인해 명예 레벨에 불이익을 받았을 경우 회복하는 과정이 너무 가혹했습니다. 이제 회복이 조금 수월해지며 이외 다른 변경 사항은 없습니다.


명예 다시 쌓기: 제재 조치로 인해 명예 레벨에 불이익을 받았을 경우 명예 2레벨로 다시 올라가기 위한 조건이 낮아졌습니다.



파티 플레이, 더 즐겁게


음성채팅

지난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린 것처럼 이번 패치 기간 내에 음성채팅 기능이 추가됩니다. 앞으로는 파티원이 도움을 요청할 때 못 들은 척할 수 없을 겁니다.


음성채팅 기능은 2명 이상이 참가하는 모든 파티에 적용됩니다. 친구의 파티에 참가하면 자동으로 음성채팅이 연결되며,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음성 채팅이 연결된 상태가 지속됩니다.


함께 게임하고 함께 말하자: 음성채팅 기능은 사전 구성된 파티원 사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게 말해 줘: 파티에 참가하면 바로 로비에서부터 자동으로 음성채팅이 연결됩니다. 참 쉽죠.

잘 안 들려: 모든 플레이어는 화면 하단의 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해서 파티원의 게임 내 목소리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바이의 E - 과도한 힘으로 강화된 공격이 주문 보호막에 막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집중 공격 룬을 선택하면 출력되던 확정 음향 효과가 제대로 재생됩니다.

  - 골드 아이템으로 신호를 보내면 퀘스트 완료에 필요한 골드의 양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끈질긴 사냥꾼 룬으로 인해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증가한 이동 속도가 피해를 입을 경우 제대로 감소합니다.

  - 일라오이의 촉수, 샤코의 깜짝 상자, 티모의 버섯 등 챔피언이 생성한 개체가 설치 및 파괴될 때 와드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 갱플랭크가 소나의 Q - 용맹의 찬가로 강화된 기본 공격을 할 때 자신의 E - 화약통을 폭발시키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카이사가 룬 페이지에서 여진 룬을 사용하면 제대로 착취의 손아귀 룬으로 변경됩니다.

  - 신드라가 W - 의지의 힘으로 말자하가 W - 공허의 무리로 생성한 공허충을 잡으면 공허충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 이제 신 짜오가 W - 풍전참뢰 사용 후 기본 공격을 계속합니다.

  - 암흑의 별 자르반 4세의 대사 처리가 복구되었습니다.

  - 더 이상 목표물을 처치한 폭군 스웨인이 기본 스킨의 대사를 재생하지 않습니다.

  - 게임 시작 후 프로젝트: 진이 처음으로 움직일 때 재생되는 음악이 복구되었습니다.

  - 우주비행사, 복실복실, 슈퍼 티모의 Q - 실명 다트 시각 효과가 완전히 복구되었습니다.

  - Fnatic 코르키가 폭탄 꾸러미를 집었을 때 시각 효과의 위치가 제대로 적용됩니다.

  - 지옥의 나서스의 Q - 흡수의 일격 특별 중첩 횟수 상호작용 대사가 복구되었습니다.

  - 게임 오디오 음량 조절부 움직임이 정상으로 복구되었습니다.

  - 게임 종료 휘장, 귀환, 레벨 업, 골드 수집 등 여러 가지 시끄러운 음향 효과가 적절한 음량으로 복구되었습니다.



앞으로 나올 스킨, 크로마 및 감정표현


이번 8.6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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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총격여신 미스 포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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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알리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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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배달원 시비르



꼬끼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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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8.6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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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넥토이



코그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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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배달원 시비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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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끼오


이번 8.6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감정표현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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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군 우르프 // 다 같이 만세 // 뽀삐 님 납신다 // 드레이븐 님의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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