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날을 맞아 깃발 뺏기가 새로운 경쟁전 모드와 함께 돌아왔습니다. 저희는 그동안 받은 피드백을 기반으로 게임 모드를 업데이트했으며, 예전보다 훨씬 더 재밌어졌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규칙 변경
가장 큰 변화는 제한되는 기술들입니다. 깃발을 떨어뜨리는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승리하려면 더 많은 팀워크가 필요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경기가 더 흥미진진해질 것입니다.
제한된 기술
작년에 깃발 뺏기 경기는 종종 무승부로 끝났으며, 플레이어들로부터 허무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희는 이런 개선하고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는 경기를 만들기 위해 승자 결정전 모드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승자 결정전 추가
이런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과 함께, 저희는 깃발을 운반 중이면 특별한 음악이 재생되게 하였으며, 팀 색깔의 깃발 상태 메시지를 추가하는 등, 깃발 뺏기 난투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부디 이런 변경 사항을 재밌게 즐겨주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규칙 변경
- 깃발을 바로 집을 수 있습니다.
- 깃발을 떨어뜨리고 5초 동안은 다시 주울 수 없습니다.
- 깃발 원위치에 4초가 걸립니다.
- 깃발 원위치 중 피해를 입어도 중지되지 않습니다.
- 경기 시간은 8분입니다.
- 득점 이후 깃발이 다시 생성되기까지 15초가 걸립니다.
- 제한된 특정 기술을 사용하면 깃발을 놓칩니다.
가장 큰 변화는 제한되는 기술들입니다. 깃발을 떨어뜨리는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승리하려면 더 많은 팀워크가 필요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경기가 더 흥미진진해질 것입니다.
제한된 기술
- 둠피스트: 파멸의 일격, 지진 강타, 라이징 어퍼컷, 로켓 펀치
- 겐지: 질풍참
- 파라: 점프 추진기, 충격탄의 밀쳐지기 효과(자신에게 사용했을 경우)
- 리퍼: 그림자 밟기, 망령화
- 솔저: 76: 질주
- 솜브라: 투명화, 위치변환기
- 트레이서: 점멸, 시간 역행
- 정크랫: 충격 지뢰(자신에게 사용했을 경우)
- 메이: 급속 빙결
- 위도우메이커: 갈고리 발사
- 디바: 부스터, 자폭
- D.Va의 로봇이 파괴되어도 깃발을 놓칩니다
- 라인하르트: 돌진
- 윈스턴: 점프 팩, 원시의 분노
- 루시우: 볼륨을 높여라, 분위기 전환의 속도 증가 효과
- 메르시: 발키리, 수호천사
- 모이라: 소멸, 융화
- 젠야타: 초월
작년에 깃발 뺏기 경기는 종종 무승부로 끝났으며, 플레이어들로부터 허무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희는 이런 개선하고 마지막까지 손에 땀을 쥐는 경기를 만들기 위해 승자 결정전 모드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승자 결정전 추가
- 이제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지 않습니다.
- 시간이 다 되면 새 라운드가 시작되며, 깃발이 전장 중앙에 더 가깝게 배치된 채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 먼저 득점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이런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과 함께, 저희는 깃발을 운반 중이면 특별한 음악이 재생되게 하였으며, 팀 색깔의 깃발 상태 메시지를 추가하는 등, 깃발 뺏기 난투의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부디 이런 변경 사항을 재밌게 즐겨주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kr.battle.net/forums/ko/overwatch/topic/4565727366
이제 하루 뒤 이벤트에 참여하실텐데 바뀐 룰을 모르실 거 같아서 가져왔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깃발 바로 집기 가능, 이동속도기 사용 불가 정도로 보면 될 거 같네요.
이전 버전을 하시지 않았을거 같은데... 뭐 여튼 내일 기대하겠습니다.
역배는 걸었지만 그냥 맘편히 보겠습니다. 화이팅!
+)직접 해보면서 느꼇지만 깃발 집는건 확실히 쉬워졌는데 그만큼 잘떨구기도..ㅠㅠ 옛날엔 윈스턴이 원시의분노쓰고 옮기는것도 가능했는데 그런게 막히면서 개인실력보다는 팀합이 중요해진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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