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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트린에 관해 건의 사항인데 바뷰뷰님에게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미야123
2017-11-10 16:08:33 687 0 4

저같은 경우, 오랫동안 콯2를 했는데 콯2에 있는 불레틴(앶3 독트린과 같음)을 보고 생각이 나서 적어봅니다 

콯2의 불레틴은 앶3처럼 3개를 선택해서 가져가는 대신 기존 유닛의 성능을 소폭 올려주는 효과만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앶3의 독트린은 스킬의 사용 가능 유/무로 따져지는데 이때문에 굉장히 전략의 사용폭이 좁아진 상황인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죠

그렇다면 독트린 시스템을 유지를 하되 기존 독트린의 스킬은 전부 인게임에 넣고 그 대신에 독트린의 효과를 콯2의 불레틴처럼 바꾸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수류탄 성애자(텍마 수류탄 독트린) - 텍마 수류탄의 쿨타임을 60초에서 50초로 낮춰줍니다 

히히 못가!(데바 고정 독트린) - 고정 스킬의 지속 시간을 3초 늘려줍니다 

혼.돈.파.개.망.가.(데바 제압 독트린) - 데바의 2단계 제압 효과 업그레이드 가격을 50% 낮추고 데바의 시야가 10% 향상됩니다 

날아다니는 깡통(어썰마 기동성 독트린) - 어썰마 점프팩과 어썰트 리프 스킬의 쿨타임을 10초 낮춰줍니다

더 마눈 츄락!(워트럭 생산 독트린) - 워트럭의 전기 생산 비용이 10% 줄어들고 생산 시간을 10초 단축시킵니다 

똑똑한 놉( 놉 도발 독트린) - 놉 도발 시간이 1.5초 늘어납니다 

좀 무리수일수도 있지만 이름도 이렇게 바꿀 수 있습니다

 

즉, 이렇게 쿨타임이나 지속 시간, 소폭의 데미지 향상 및 시야 향상 등을 올려주게 해서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는 그런 수준이지만 사용하면 자기가 쓸 전략을 사용할때 좀 더 편해질 수 있는 방향으로 변경되야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그 외로, 엘리트 유닛의 독트린도 생각해 봤는데

명령 독트린은 전부 인게임에 넣어서 없애고 존재 독트린은 기존과 같이 가되 플러스로 명령 독트린이었던 스킬들의 효과 상승을 더했으면 좋겠습니다 

ex) 스톰보이 존재 독트린 - (기존)+스톰보이가 전장에 있을 시 워트럭의 스톰 보이 자살 폭탄 쿨타임이 10초 줄어듭니다 

가브리엘 존재 독트린 -  (기존)+드레드노트의 슬램 장벽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합니다 

고르거츠 존재 독트린 - (기존) +트럭에서 발사되는 유닛들의 실드 지속 시간 2초 증가 

이렇게 스킬의 유/무가 아닌 유닛 성능이나 스킬의 효과 상승의 방향으로 독트린을 변경하는것이 기존에 렐릭이 독트린 시스템을 만들때 목표로 했던 '선택을 통한 전략의 다양화'에도 부합하고 메타의 고정화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독트린을 개편하면 매우 힘든거 압니다 

유닛들 가격도 다시 재조정 해야 하고 인게임에 들어가야 할 독트린 스킬도 정해야 하고 업그레이드 가격도 새로 정해야 겠죠 

하지만 이 정도로 변화하지 않으면 앶3는 가망이 없습니다 

부디 렐릭이 분골쇄신해서 앶3의 불씨를 다시 살리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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