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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드리스 스페이스 2 팩션 설명 -보댜니(보디야니)-

Broadcaster 오가
2017-06-22 20:30:34 3656 2 1

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왔습니다.

벌써 엔드리스 스페이스 2 플탐이 160시간이 넘었군요... 정식 출시 이후에 시작한터라 얼리엑세스때 못한게 약간 한이되긴 합니다만...


아무튼 지금 잘 즐기고 있으니 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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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보댜니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일단 보댜니는 현재 엔드리스 스페이스 2 스토리의 주인공격인 팩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의 주요 스토리가 사실상 엔드리스 스페이스 2의 가장 중요한 스토리인데, 그것이 사실 보댜니의 스토리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게임 내의 성능부터 보자면

보댜니 인들은 기본적으로 식량 과학 산업 더스트를 각각 4 씩 생산합니다.

네... 거의 리프트본 급 사기개체입니다. 하지만 페널티로 인구성장 식량을 2배 더 먹어야합니다.

또한 소수민족을 세력내에 키울 수도 없습니다. 보댜니는 무조건 보댜니인 밖에 없습니다.


보댜니의 종족 특성은 '방주유랑민' 입니다.

이 친구들은 방주에서만 살아가기 때문에 행성에 개척지를 만들지 않습니다.

방주는 성계에 닻을 내리면 개척가능한 모든 행성이 개척되며 방주의 인구 수 만큼 보댜니가 모든 행성에서 활동합니다.

예를들어 보댜니 방주가 인구수가 2고 개척가능한 행성수가 3개면 3개의 모든 행성에서 인구수가 2인 효과를 가지게 된다는 소리입니다.

그렇기에 개척가능한 행성수가 많은 성계가 초반에 보댜니에게 유리하며, 성계가 가질수잇는 최대치의 행성수인 5개를 가진 성계를 찾아다니게 됩니다.

방주는 함선 설계에서 여러 보너스를 가질 수 있도록 따로 설계 할 수 있습니다.

방주는 전투용으로도 사용가능하며 8의 지휘포인트를 가집니다.

방주가 닻을 내리면 성계가 포위되엇을때를 제외하고 언제든 닻을 다시 올릴 수 있습니다.

성계에서 건설됫던 모든 시설과 인구수는 방주에 귀속됩니다.

방주가 파괴된다면 파괴된 성계에 잔해로 남게되고 나중에 수거하면 다시 그때 스펙 그대로 부활합니다. (부활에 비용은 듭니다.)



또한 특별한 다른 자원이 하나 있는데, 바로 에센스입니다.


보댜니는 다른 마이너팩션이나 팩션에게 수확선 혹은 수확모듈을 사용해서 에센스를 수집하게 되며, 처음 에센스 최대치는 500이지만 방주를 건설할때마다

최대치가 500씩 증가하게 됩니다.

에센스로는 방주건설, 성스러운 증식(인구수 증가),인력증가 등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를 에센스로 전환하는 방법으로도 에센스를 획득 가능합니다.


날랜 여행자 특성으로 인해 이동속도가 1 더 빠릅니다.

두려움을 모르는 전사들 2 능력으로 인해 20%가량 더 쌘 보병을 가지고있습니다. (이로인해 소폰이 보댜니한테 당하면 갈기갈기 찢깁니다.)

이것으로 보댜니는 침략전쟁에서 매우 뛰어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전설적인 영웅 2 능력은 보댜니의 핵심 능력 중 하나인데 영웅을 전투적으로 쓰면서 빠르게 보댜니 최고 능력(선민의 고결한 분노)을 찍어 전쟁을 압도해 버리는 것이 1차적 영웅 목표입니다.

(전설적인 영웅2 능력은 영웅의 더스트 유지비 50%감소 , 턴당 영웅 경험치 +2 입니다.)


외계토양학과 외계영농업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일단 이런 팩션은 다른 4X게임에서 본적이 없습니다.

이렇게 개성적인 팩션을 만들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다른 종족의 에센스를 쉽게 획득하기 위해서는 초반에 근처에 소수부족이 있어야합니다.

초반에 해적 4기를 잡는 퀘스트가 뜨는데 이것때문이라도 영웅을 함대에 배치해야 합니다.

두번째 방주가 뜨는 타이밍을 기준으로 공격적인 운영을 시작합니다.


방주는 초중반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공격적으로 사용하며 전략적인 이득을 가져와야합니다.


주요 승리 방법으로는 패권승리가 가장 무난해보이긴 합니다만, 언제든지 상황봐서 다른 승리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보댜니에게 식량은 사실상 버려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식량에 투자하지 마세요.

후반부에 식량을 인력으로 바꿀 수 있는데, 이걸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초반부 함선 유지비로 인해서 많은 더스트가 빠져나가기 때문에, 시장연구를 빠르게 뚫어서 티타늄과 초중수소 및 쓸모 없는 사치자원을 매각 해 줍시다.


역시나 1턴부터 초월적 세금 법안은 키고 계셔야합니다.

그 외에 좋은 정치체제는 군국주의긴 하지만, 노오력 법안 등을 주는 산업주의나 성계시설건설에 추가 산업력을 주는 과학주의도 나쁘진 않습니다.

물론 환경주의를 뚫어서 모든 행성을 열어버리는것도 좋은 방안이지만 종교주의의 이점으로 상대 성계를 공격 할 수 있는 보댜니가 종교주의를 포기한다면 어쩔수없이 선전포고를 할 각오는 하셔야합니다.

환경주의자로 개척을 햇을경우 환경주의 정당이 야당이 되거나 당이 없어지더라도 이미 개척된 행성은 유지됩니다.


나중에 제가 알게되는 내용이 있다면 추가로 더 덧붙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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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굴디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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